어린이 마시멜로 이야기 (1, 2권 통합본) - 꿈을 찾아 떠나는 어린이를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 지음, 주경희 엮음, 이동승 그림 / 한국경제신문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어른들의 책으로 마시멜로 책을 읽은 큰 딸아이가 과연 그 내용을 이해하고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던 차에 어린이를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를 안겨 주었습니다.

마시멜로 이야기라면 너무나도 유명한 이야기였기에 대충 내용은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조금은 위축된 모습을 보이던 에릭이 너무나도 유명한 소프트 산업의  기업가이자 억만장자인 조나단 페이션트 할아버지를 통해 알게 된 마시멜로 이야기는 너무나도 소중한 자산이 되는 이야기였습니다. 물론 이 마시멜로의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변화된 아이, 스스로의 삶을 책임지며 인내하여서 더 좋은 것을 얻게 되는 아이가 되지요. 하지만 너무나도 멋진 자전거는 아이에게는 참을 수 없는 존재였기에 과감히(?) 사버리는 물건이었답니다. 그로 인해 스스로를 통제하기 어려워진 에릭이 스스로의 문제를 깨닫고 다시 한 번 기회를 잡아서 잘 못한 부분을 스스로 알아 원상복귀시키는 노력이 너무나도 가상한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읽은 뒤 저희 아이에게 "너의 마시멜로는 무엇이니?"하고 질문하곤 합니다. 아이 앞에는 너무나도 많은 마시멜로가 있더군요. 저희 아이에게 하나씩 하나씩 참도록 하는 훈련을 해 봅니다만 그리 쉽지는 않네요. 하지만 저희 아이도 언젠가는 마시멜로를 덥석 물어버리는 어리석음을 과감히 떨쳐 버릴 날이 오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이전에 제게도 있을 마시멜로를 얼른 참고 더 나은 것을 생각해야겠다는 다짐을 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