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자신감 - 당당하게 서는 힘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12
이혜진 글, 명수정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역시나 기대하던 바와 동일한 내용의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제 손에서 낚아채서는 읽기 시작했습니다.

어린이 자기계발 동화 시리즈의 12권인 어린이를 위한 자신감~

이 책은 솔직하게는 제게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책입니다만... 저희 아이들은 저처럼 소극적이지 않고 언제나 당당하게 살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 책을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했습니다.

언제나 소극적인 나은이가 하루 반장과 캠프를 통해 당당함을 배워가는 과정을 그린 이 책을 보면서 특별히 나은이 엄마의 태도를 보면서 반성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진 아이들로 커 주길 바라면서 나 자신은 아이들이 스스로 무엇인가를 하려 할 때마다 나은이의 엄마처럼 알아서 해 주고 방향을 다 지도해 좋고 계획하고 있지는 않았는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희 큰 아이도 다분히 의존적이고 부정적인 마음이 많아서 혼자 캠프라도 보낼라치면 여러가지 이유를 대고는 낯선 사람들과의 캠프는 절대로 안 갔습니다. 그럴 때마다 아직 어리다고 생각하고 언젠가는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려니~ 하는 마음을 가졌었는데 저의 그런 생각들이 조금은 수정되어야 할 여지가 있음을 알게 해 준 책이었습니다.

이제 큰 아이가 5학년, 둘째가 3학년이지만 여자 아이들이라 사실 자신감이 조금 부족해도 그러려니 했지만 스스로 살아가는 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감이 얼마나 필요한 지 다시금 깨닫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비록 아이들이 나은이처럼 캠프에 가지는 않았지만 함께 하는 시간 속에서라도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을 가지고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고 싶네요. 엄마가 해 주지 않아도 스스로 할 수 있는 아이들~ 아마 다른 책들을 통해서도 알 수 있었겠지만 자신감이라는 이 책을 통해서도 아이들이 많이 자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