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존 리.주성윤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작에 초등 경제교육을 시작했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미루고 있었는데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을 읽으며 투자를 위해 꾸준하게 모으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았거든요.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주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만화 형식의 책인데요.

어른이 함께 보기에도 좋은 책이에요. 저도 한 번 더 정리하는 느낌으로 재밌게 읽었습니다.

그리고 단지 주식이 어떻다, 경제가 어떻다는 개념 정리 보다 아이들이 돈을 모아야 하는 목표, 목적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기도 해요.

1권이라고 하니 그다음 나오게 될 책들도 궁금합니다.

등장인물은 존리 선생님과 아이 또래의 초등 어린이들이네요.

그리고 엄마들도 등장합니다.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책 속 인물들을 보며 공감하기도 하고 안타까워하기도 하며 읽어 가네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대표이사가 함께 쓴 책이에요.

주인공 선생님의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초등 어린이 입장에서 이해하고 읽을 수 있게 쓰인 주식 책

아이들도 많이 들어 익숙한 말이지만, 정확한 경제 용어와 의미들을 배우면서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아이는 존 리 선생님을 책 속 인물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실제 인물이라고 하니 조금은 놀라더라고요.^^

부자가 되고 싶은 건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어떻게, 어떤 마음으로 부자가 되는지도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꿈도 이루고 선한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책을 쓰셨다고 하네요.

저 역시 그런 바람으로 이 책을 아이에게 읽히는 것이겠지요.^^

​책 속에서는 아이들답게 그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학원을 안 간다는 소식에 즐거워하네요.

또래 아이들이 공감하며 읽어 갈 수 있는 부분일 텐데요.

그러면서 책 속 친구들이 배워가고 알아가는 모습과 같은 눈높이에서 주식에 대해, 경제에 대해 배워 갑니다.​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해야 합니다."

실제 기사에서도 봤었던 <존 리의 말말말>

부모가 함께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저도 꼼꼼히 읽어 봤어요.

이전에 봤을 때와 지금 다시 보니 와닿는 게 다르더라고요.

내 상황이나 내가 알고 느끼고 있는 정도에 따라 새로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기회가 될 때마다 필요한 책들은 다시 읽어야겠어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책은 아이들이 읽기 쉽기 만화로 되어 있지만

중간에 그래프를 통해서 정보들을 전달해 주기도 합니다.

경제용어들이 대사를 통해 전달이 되는데요.

전체를 다 이해를 하기는 어렵더라도 전체적으로 아이가 꾸고 있는 꿈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돈을 모으고 투자를 하면 그 돈이 어떻게 운용이 되는지를 알 수 있어요.

​참고해서 긍정적 영향을 줄 만한 주식 투자 대가들의 명언도 읽어 볼 수 있어요.

✏저도 한 번 더 새기면서 읽어 봤어요.^^​

마지막 페이지에 2권을 기대하게 하는 문구가 있네요.

유튜버, 작가, 드론 조종사 등 하고 싶은 일이 많은 율이의 이야기 기다려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