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MOO 빅 무
세스 고딘 외 지음, 김현정 옮김 / 황금나침반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여러 흥미로운 리마커블한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서 빠른 속도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세스 고딘, 톰 피터스, 말콤 글래드웰 등의 세계적인 저자들이 공동 집필했다고 했지만 각각의 이야기들이 누구의 이야기인지는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읽으면서 누구의 이야기인지 맞춰가며 읽는 재미도 있었다. 저자 이름만 보고 마케팅 책으로만 생각하고 골랐지만 <빅무>는 단지 마케팅에만 국한되는 개념은 아니었다. 경쟁사회 속에서 보랏빛 소, 더 나아가 빅무가 되기를 희망하지만, 반복되는 지루한 삶에 갇혀 때로는 삶의 목표의식과 의지를 상실해버리곤 했던 내게 자극을 주었다.


“성공과 관련해 새롭게 밝혀진 비밀 하나는, 열심히 일하고 끊임없이 노력한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기존의 시스템은 활기를 꺾어놓기 때문에 규칙을 따르는 사람은 결코 돋보일 수가 없다. 획일적인 대중을 위한 일은 얼마든지 있으므로 스스로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일을 선택하고 처리하면 된다. 반대로 권위에 도전하고 과거의 규칙에 순응하지 않는 사람은 스타가 되어 급부상한다. 항상 새로운 인재와 아이디어, 창의력을 기대하는 현재의 시스템 속에서 기꺼이 피라미드의 가장 밑에서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이끌어낼 수 없다.” - <양파 썰기> 중에서


서두에 세스 고딘은 말한다.

“리마커블해지겠는가, 있으나마나 한 존재가 되겠는가?”

책을 다 읽은 이제 선택은 내게 달린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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