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코미디 - 유병재 농담집
유병재 지음 / 비채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웃픈 이야기들로 위로가 되는 책, 유병재의 농담집 <<블랙코미디>>

한동안 에세이 부분 베스트셀러였던 유병재의 농담집 <<블랙코미디>>를 읽었어요.
TV프로그램 SNL코리아에 나와 코미디언인줄 알았다가 작가라고해서 놀랬었는데 현재 인터넷 포털 프로필에는 코미디언, 방송작가라고 되어 있어요.
최근 TV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과 폰케이스로 주목받고 있고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보여지는 내성적인 내 모습과 겹치며 공감돼 <<블랙코미디>>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블랙코미디>>는 블랙코미디, 분노수첩, 어느 날 고궁을 나서며, 인스타 인증샷용 페이지로 구성됐어요.

자전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유머러스하게 말하고 있지만 정곡을 찌르는 그의 말들은 나는 어떤 사람인지 반성을 하게 만들고 부조리한 사회와 문화를 꼬집는 통쾌함을 줍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단순히 웃음을 주는 농담이 아닌 깊은 자아 반성과 통찰, 분노가 깃든 유병재의 철학을 알게 됩니다.

살아가면서 속상하고 답답하고 화가 나는 상황들에 마주하게 되지만 참고 잊어버리고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며 묻어버리게 되요.
유병재의 농담집 <<블랙코미디>>는 한참 웃으며 읽다보면 나도 모르는 새에 위로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알고 있지만 모른 체하고 지나치고 있지는 않을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는 일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지 모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