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사회 개념사전 - 교과서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개념사전 시리즈
고민순 외 지음, 류상영 외 감수 / 아울북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서점에 가면 국어(논술),  영어, 수학 관련학습서 및 참고서적은 많이 있는데 반해 사회나 과학관련 서적은 좋고 나쁨을 떠나 다양하지 않아 선택의 폭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초등사회개념사전] 이라는 책을 받아보고 너무 맘에 들었네요. 3학년인 저희 아이가 소화하기엔 글이 조금 많은감이 있지만 쉬운 삽화와 간단한 용어해설, 칼라풀한 디자인 등으로 지루하거나 어렵다는 느낌에서 벗어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것 같아요.




  대주제 사회와 문화, 경제, 정치, 지리로 구분한후 세부주제로 설명하고 있다.

  사전이라고 생각하면 복잡하고 무게감있게 느껴지지만 이책은 크게 사회와 문화, 경제, 정치, 지리로 구분되어 있고, 그 안에 세부주제로 각 항목별로 관련된 내용을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설명하여 이야기책처럼 쉽게 이해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제가 아이에게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좋네요. 뒤에 색인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가 묻는 단어나 주제에 대해 한번에 찾아 설명해 줄 수도 있구요. 사회용어는 한자용어가 많은데 틈틈이 한자를 적어주어 이해를 도와주고 있네요.

  초등3학년부터 중학생까지 활용할수 있다.

  그리고 초등3학년부터 중학생까지 활용가능 하도록 되어 있어 오래동안 가지고 사용할수 있어 본전생각 안날것 같네요.ㅎㅎ 3학년것만 보는게 아니라 한 맥락으로 고학년것까지 일정부분 알수 있어 다른 설명 필요없이 예습이 되는것 같아요. 사회는 한개의 사항만 가지고는 설명이 되지 않는데 전체적인 흐름을 볼수 있고 연관된 다른주제도 함께 볼수 있어 좋아요.  또 뒷부분에 각 주제에 대해 학기별, 단원별로 교과연계표시가 있어 사회전과가 따로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

  사회에 대해 쉽게 접근할수 있고, 사회를 어려워하지 않게 해줄 책인것 같아요.
탁월한선택으로 후회하지 않는 도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