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그릿 - 청소년을 위한 꿈과 자신감의 비결
매슈 사이드 지음, 토비 트라이엄프 그림, 장혜진 옮김 / 다산에듀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릿이 뭘까요??

사전적으로 투지, 끈기, 불굴의 의지를 모두 아우르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3년전 앤젤라더크워스 의 그릿 이 베스트셀러 가 되면서 널리 알려진 개념입니다.

저는 책 제목은 알았으나, 읽지는 않은 책이에요.

그래서, 이번 책은 10대를 위해, 그릿의 저자가 새로 펴낸 책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그래서인지, 이번에 10대를 위한 그릿을 읽고나니, 그릿이 더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저자 매슈사이드는 세계적 그릿 전문가로 1970년 영국에서 태어나 타임스 칼럼니스트이며, BBC 방송스포츠 해설자이면서 전 영국 탁구 국가대표 선수로 올림픽에 두번 출천한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포츠로 그릿을 실천한 자신의 경험을 재미있게 풀어주셔서, 다 읽고는 10대 자녀에게 넘겨주었습니다.

하고 싶은 게 많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꿈은 꾸는데 어떻게 그 과정을 걸어가야할지 고민하는 10대친구들에게 알찬 안내서가 될것 같았습니다. 물론, 그릿에 대해 처음으로 접한 저 같은 성인독자에게도 가볍지만은 않은 책이어서 묵직한 자기계발서에 지친 독자들도 읽어보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취미로 탁구를 즐길 수도 있었지만, 그릿을 갖고 노력을 하여 영연방 대회 탁구 단식 부문에서 세 차례 우승을 차지한 금메달리스트인 저자의 경험담이 녹아든 책이며, 그냥 책만 읽고 끝날까바 부록으로 훈련계획표 라는 표가 있습니다.

그릿에 걸맞는 유명인의 에피소드를 적절히 제시하여 이해도를 높여주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중요한 것은 끝까지 노력하는 끈기, 투지, 집념, 열정입니다. '그릿'이라고 말하지요.-p31

시원시원한 그림에 내용따라 기분도 업되는 책.

소소하게 실천은 해왔으나, 딱히 뭐라고 이름은 붙여본 적 없는, 한계이득실천법은 꼭 몸에 익혀서 습관화해야 될것 같았습니다.

한계이득이란, 커다란 목표를 작은 부분들로 나누어 각 부분을 개선한 다음, 다시 전체를 합하면 총 기량이 크게 향상되는 것을 말합니다. 굉장히 복잡하게 들리지만 실은 아주 단순하고도 멋진 아이디어에요. -p177

'끝까지 해내는 것'입니다.위험을 무릅쓰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혼신의 힘을 다해 끝까지 가 보라는 겁니다. -p2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