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바이블 - 원인 없는 트러블은 없다
안잘리 마토 지음, 신예용 옮김 / 윌북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정말 책 제목을 잘 붙인것 같습니다.

화장을 약 30년간 해오면서, 많은 여성잡지를 봤음에도 궁금했던 사항과 알고 싶은데 속시원히 알려주는 데가 없어서 그냥 짐작으로 넘어갔던 피부에 관한, 화장품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조금 과장한다면, 사춘기를 앞둔 자녀에게 또는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분께 선물해도 참 좋을 책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자 #안잘리마토 는 지독한 #여드름 으로 다양한 치료법을 찾고, 실천하다 자존감마저 낮아진 상황을 맞게 되고 그렇게 주저앉은것이 아니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공부하여

재 영국 피부 재단의 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피부에 대해 자신감을 갖자는 #내피부긍정주의 운동을 이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 p243

무작정 남들이 하니까 하는 화장이 아니라, 내 피부에 어떤 성분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 지 정보를 알수 있고, 특히 저자가 피부과 전문의가 된 계기였던 여드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특히 도움이 될 책입니다.

나의 고민을 고민으로 남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여 고민이었던 것을 극복, 그 분야의 최고가 되었다는 점이 다른 한편으로 자기계발서로서의 역할도 하기에 1석2조의 책이랍니다.

피부에 대한 정말 소소한 사실부터 한번쯤 생각해보게 되는 성형시술까지 꼼꼼하게 서술되어진 스킨케어바이블!

피부과시술- 필러, 보톡스,박피 등- 에 대해 다소 부정적이었던 저는 이러한 시술을 사실 그대로 알려주고, 좋은 피부과의사를 찾으라는 조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조건 하지 말라는 것보다 잘 알아보고 적절히 이용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손주름제거를 위해 필러를 주입한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는데, 사실 저는 얼굴피부가 까다롭지 않아서 책속의 다양한 피부고민은 없는 편이었는데 손주름은 요즘 신경이 쓰이던 차에 정말 좋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내 피부가 소중한 모든 분들, 화장을 하며 화장케이스의 성분에 한번이라도 궁금했던 분들, 연령대에 따라 피부가 고민이었던 분들 등

한권씩 꼭 구비하시면 후회없을 것 같습니다.

킨케어는 복잡할 필요도, 많은 돈을 들일 필요도 없다. 이 책이 그 사실을 증명한다. 다만 소중한 건 자기 피부에 대한 긍정감이다.

-p24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