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는 요리사 올리버가 될 거예요 어린이는 어른이 된다 시리즈 3
한내글방 지음, 정대웅 그림 / 책빛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셰프들 덕분인지..아이들의 희망직업이..

요리사가 많다는 통계를 봤어요..ㅎㅎ

우리 아이 역시..요리하는게 잼있다면서..요리사가 꿈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접하게 된 <제이미올리버>이야기..

어떻게 요리사가 되었는지 알아볼까요?

어린 제이미는 웬일인지 시장에만 오면 더 활기차네요..

어떤게 더 싱싱한지..어떤 재료가 쓸만한지..ㅎㅎ

그리고 여동생과 아이스크림 만들기 삼매경에 빠지기도 하구요..

난독증으로 책을 제대로 읽을 수 없었지만

딱딱한 채소를 빠르고 정확하게 써는 실력은 누구보다도 뛰어났지요..

이렇게 제이미는 자신이 잘하고 좋아하는 요리를 하기위해 요리 학교를 졸업하고.

요리사로 첫 발을 내딛게 되지요..
우연찮게..주방에서 즐겁게 요리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면서,

'네이키드 셰프'라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지요..

 쉽고 재미있게 요리하는 제이미의 모습이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면서

제이미는 영국에서 유명한 스타 요리사가 되지요..

지금의 백주부..백종원씨를 떠올리게도 하고..ㅎㅎ 최현석 셰프를 떠올리게도 하지요..

 

결혼을 하고나서..자신의 요리인생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될때..
제이미는 어려운 청소년을 돕는 프로그램인 '피프틴 프로젝트'와
아이들에게 몸에 좋은 음식을 주는 학교 급식 혁명을 통해
건강한 사회로 변화시키는데 앞장서고 있지요..
작가수첩에 실린 제이미의 실제 모습이에요..

정말 즐거워보이지요??

 
이 책은 어린이는 어른이 된다 시리즈 세 번째 책으로

제이미 올리버의 재미있는 어린 시절 이야기 속에 요리사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겨 있어서..

자기가 좋아하고 즐겨하고..관심있어 하는 일을 하면..

정말..어른으로 잘 성장한게 아닌가 하는..생각도 들게 하더라구요..

 

아이의 꿈이 뭔지..아이가 즐거워하고..흥미있어 하는게 뭔지..

먼저 캐치하고 도와줄수 있는 부모역할도 참 중요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이미올리버>는 정말 멋진 어른으로 성장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