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유원지 동남아시아를 거닐다 다시 길 위에 서다 2
윤명선 지음 / M&K(엠앤케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남아는 제가 결혼할때쯔음부터 아마도 신혼여행지로 각광을 받았던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다녀온 동남아시아..그리고 한번쯤은 가고싶어하는 동남아시아..

유럽의 동쪽, 아시아의 남쪽에 있기에 동남아시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네요..

하나의 권역에 속하고 하나의 문화권에 속하지만..

각 나라마다 다른 역사, 문화와 종교를 가지고 있더라구요..

작가의 사실적인 사진과 술술 풀어가는 이야기로..

정말 그곳에 이책을 들고 떠나고 싶다라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더라구요..

올해 가장친한 친구가 싱가포르로 5년 기약하고 떠났네요..

한번 놀러갈 꺼리가 생겨서인지..싱가포르를 더 유심히 봤네요..ㅎㅎ

그럼..신들의 유원지..아름다운 동남아시아를 거닐어볼까요?

part 1. 라오스: 욕망이 잠자고 있는 은둔의 나라

part 2. 캄보디아: 문명의 종말, 앙코르에 머물다

part 3. 베트남: 입가에 머금은 미소, 마음의 빗장 풀다

part 4. 타이: 100개가 넘는 사원, 명실상부한 부처님의 나라

part 5. 미얀마: 아시아에서 남은 마지막 기회의 땅

part 6. 말레이시아: 아시아 관광의 허브, 이슬람 국가를 유람하다

part 7. 싱가포르: ‘멈추면 넘어진다’, 믈라카 해협의 기적

part 8. 발리: 힌두교의 섬에서 영혼수영을 하다

part 9. 필리핀: 느긋함과 마음의 여유를 배우다

“인생은 여행이다”. 인간은 세상이라는 길 위에서 인생이란 여행을 하는 것이다.

작가의 프롤로그에서 정말 눈에 확띄는 문구 였지요..

동남아시아는 11개국이지만..9개만 소개된 이유는..

문화적으로 중복된 부분이 많아서였답니다..^^

이렇게..멋진 여행을 떠난 작가님이..부러울 따름이지요..

각나라들의 역사와 종교, 문화를 자세히 다루고..있어서 더 흥미로웠고..

지루하지 않게 생생한 사진을 중간중간..볼수있어서 더 좋았지요..

특히나 친구가 살고있는 싱가포르는  벌금공화국이라고 하네요..ㅎㅎ

깨끗한 나라라 불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내년 여름에나 가볼 생각인데..책을 보면서..더 빨리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동남아는 하나의 종교박물관이다. 나라마다 종교는 다르지만 그 사회적 기능은 동일하다."

정말 다양한 종교와 신들이 있지만..

종교가 하나의 삶의 매개가 되어 종교의 기본적인 정신이..

각 나라마다의 공통점을 만들지 않나 싶어요..

 

다녀온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동남아시아의 빈곤과 열악함도 있겠지만..

작가와 여행을 함께 떠나보니..

그 나라의 역사는 물론 문화와 종교..를 알아가는게 잼있고..

실제로 거기에 가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솟구치더라구요..

 

신들의 유원지..동남아시아..저도 꼭 거닐고 말겠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