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술술 풀리는 초등 한국사 배움가득 우리 문화역사 9
박영수 지음, 이리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이제 내년이면 아이가 학교에서 한국사를 본격적으로 배우게 되겠네요..

지금은 그냥 책으로만 읽히고..이곳저곳 체험학습 다녀보고..

자연스럽게 흥미를 갖게 하려고 애를 쓰고 있는데..

본격적으로 공부하게 되면 어떨지..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맘 뿐이네요..

한국사는 아이도 그렇지만 저 역시도 무지 좋아하는 과목이라..

눈에 가는 책이 한국사 관련책이네요..ㅎㅎ

<문제가 술술풀리는 초등한국사> 제목만으로도 손이가는 책..맞죠??
도전 골들벨이나 장학퀴즈에 나올만한 문제들로 가득..ㅎㅎ

어떤 책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지명, 유물·유적, 사건·제도, 인물 4가지 주제에 따른  <<주관식 문제>>

오우~~저도 정답 찾기 어려운 문제가 많았어요..ㅎㅎ

문제 읽고 정답 알아가면서..한국사 내용을 차근차근 알아가지 않을까싶더라구요..^^

 책 곳곳에 이어져 있는 릴레이 퀴즈와

한국사의 중요한 사실과 의미 있는 장소에 숨어 있는 숨은 그림 찾기,

공부한 내용을 퍼즐로 재미있게 복습하는 우리 역사 퍼즐..

완전 신나하면서 문제를 내고 또 내고..^^

연대순으로 역사를 살펴보는 <<심화 객관식 문제>>

고대사회부터 고려, 조선, 근현대까지..

 

한가지 역사적 사건을 놓고 그 사건이 왜 일어났는지..그 사건의 배경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사건속에 숨은 의미는 무엇인지..그리고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한국사문제..^^

이쯤되면 외우지 않고..자연스레..역사적 흐름을 이해하겠네요..^^

 

"을씨년스럽다는 정말 을사늑약과 관계있을까?"

"민비와 명성 황후의 호칭 차이는 무엇일까?"

등.. 아이들이 자세히 알지못하는 역사와 잘못 알고있는 역사를  바로 알게 해주고..

그에 따른 사고력도 키우고 안목도 넓힐수 있겠더라구요..

 

아빠와 함께 문제내면서 맞추기도 무지무지 좋아하는 딸아이에게 딱 맞는

한국사 문제은행 

풀과바람 <문제가 술술풀리는 초등한국사>~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