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문화 여행 (빅북) - 세계의 지리, 문화, 특산물, 음식, 유적, 인물을 지도로 한 번에 만나는 그린북 빅북 시리즈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다니엘 미지엘린스키 글.그림, 이지원 옮김 / 그린북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그린북<지구촌 문화여행>

글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키/ 그림 다니엘 미지엘린스키/ 옮김 이지원

얼마전에 막을 내린..세계인들의 축제한마당..동계올림픽 같은 행사가 있을때마다..
새삼 지구촌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기 마련인데요..
나라이름은 물론이고..그 나라 국기와 그 나라 수도 등.. 관심이 생기기도 하고..가보고 싶은 나라도 생기구요...ㅎㅎ
이렇게 지구촌의 많은 나라들을 거실에서 둘러볼수있는 그런 책이 나왔네요..
 
세계의 지리, 문화, 특산물, 음식, 유적, 인물을 지도로 한번에 만나는 <지구촌 문화여행..>
처음 책을 받았을때 깜짝 놀랐어요..책 크기가 일반 책이랑 확연히 다르거든요..
책꽂이에 꽂히지도 않을만큼요..^^

 

ㅎㅎ 그린북의 다른책과 한번 비교를 해봤어요..<논어 들고 나타난 공자귀신>도 일반 책보다는 살짝 큰감이 있는데..

지구촌 문화여행은 더 크죠?? ㅎㅎ
자, 그럼 거실에서 지구한바퀴를 돌아볼까요??

 

책 첫장을 펼치면 짠~하고 나타나는 세계지도..^^

5대양 6대주의 위치 한번 확인하고 가실게요~~

 

차례입니다..

소개되는 나라와 페이지..
처음부터 봐도 좋지만..자기가 좋아하는 나라 먼저 찾아서 봐도 나쁘진 않을거 같아요..^^

아이가 가보고 싶은 나라 1순위..하와이가 미국에 있기에..젤 먼저 찾아보더라구요..ㅎㅎ
수도를 비롯한 언어, 국기, 면적과 인구는 기본으로 소개되구요..
화면 꽉 차게 그려진 예쁜 그림들과 각 나라의 지도는..마치 보물찾기를 해야할것같은 기분마저 들더라구요..
책 종이의 재질역시..보물지도를 연상케하는 재질이라..아마도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더 주기 위함 같더라구요..
보는 내내..와~와~감탄을 연발하던 울아이..
그리고 신기하다고 볼거리 많네..연신 말하는 울신랑..ㅎㅎ

우리 대한민국 입니다..^^

가로로 소개된 나라도 있고, 세로로 소개된 나라도 있구요..
요리조리 돌리면서 재미있게 볼수있어 좋더라구요..
깨알같은 그림과 글씨로..그 나라에 대해 알아가니..
아이가 잊지 않겠죠??

 제가 가보고 싶은 나라이기도 하구요..ㅎㅎ
이렇게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아이들은 자연스레 넓은 세상 속, 새로운 세계를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될것같아요..
어른인 우리가 봐도..너무 너무 신기하고 볼거리가 많아 좋았거든요..

 

이책은 총 43개 나라를 여행합니다..
책에 수록된 국가들은 물론이고, 책에서는 다 다루지 못한 세계 전역의 다른 국가들까지 포함한 177개국의 국기를
 부록으로 수록하여..지구촌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수 있겠더라구요..
 
우리나라만 잘 살아서는 안되는 이때에..
지구촌에 사는 모두가 하나라는 마음으로..
각 나라의 문화와 삶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면서..
이책을 읽는다면...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더 잘 협력하고 이해할수 있지 않을까해요..
앞으로 이 지구촌의 일원으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겐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합니다..^^
거실에서 지구 한바퀴~~돌아보고 왔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