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수학 공부 안 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29
손민지 지음, 유명희 그림, 박규홍 감수 / 참돌어린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5살때 수학을 시작해야한다는 주위 말을 듣고..학습지를 시작했지요..

홈스쿨 선생님이 오는 잠깐..10분정도만 선생님이랑 수업하고..교재 나머지는 아이가 일주일동안

하루하루 풀어야하는 숙제더라구요..

유치원 다녀와서..시간나면 하고 아니면 못하고 하다가 어떤날은 몽땅 몰아서 하기도하고..

안하면 안되니까..아이한테 잔소리하게 되더라구요..

아이가 그래서인지..스트레스 받아하는것 같아 학습지를 끊었지요..

꾸준히 해야한다는거..무엇보다 잘 알지만..

그 당시에는 언젠가는 하겠지 하고선..그냥 집에있는 수학동화 읽히고..제가 가끔 연산공부도 시키곤했었어요..

지금은 3학년..아이가 다른 과목은 자신있는데..유독 수학..특히 연산부분에서 소위 멘붕상태가 되네요..

1학년땐 꾸준히 하면 되겠지 하고..하루에 몇분씩은 꼭 문제를 풀게 하는데..할때마다..싫어하는 표정이 역력하니..

제가 더 스트레스가 되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수학을 즐겁게 재미있게 할수있을까..^^ 고민하던차에..

이렇게 고마운 책을 만났네요..^^

바로

(참돌어린이)왜 수학 공부 안 하면 안 되나요?

책표지에 한숨쉬는 아이가..꼭 우리아이 같아요..^^

이책은 소년한국 우수 어린이 도서로 선정 되었고..

책속 특별 부록으로 <엄마아빠가 읽어요>

아이의 자신감을 올려주는 올바른 수학학습법이 소개되어있어서..

제가 확~끌리는 책이었다죠..^^

 

 이책은 part 1,2 로 나뉘어서..

왜 수학공부를 안하면 안되는지..필요성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동화로 잘 설명되어있구요....

part2 로 어려운 수학공부 이렇게 해봐요..편으로

수학공부의 방법을 정말 속시원하게 설명해주고 있네요..

 부록으로 엄마아빠가 읽어요는 제가 꼭꼭 읽어봐야할 내용으로..

정말..아이한테 부모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단 생각이 또다시금 들게 하더라구요..

수학이 어렵다는 생각..안들게 하고 싶은데..

기초가 튼튼해야할 수학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그 진가를 발휘할텐데..

저 혼자만 걱정하고, 아이는 정작..수학이 어렵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는지..반성하게 되네요..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법..그리고 속도보다는 정확한 풀이과정을 중요시 하고..

자주 실수하는 문제는 원인을 찾아..오답노트 활용을 잘하면서..

정답의 재미를 찾게 해주는 .. 일상생활에서 여기저기서 찾아볼수있는 수학을 통해..

흥미를 찾아주고..수학의 중요함을 알게 해야겠더라구요..^^

 

우리 생활속에서 쉽게 찾을수있고 녹아있는 수학..

기초부터 튼튼히 쌓아가야한다는..그래야 무너지지 않는다는 걸..꼭 알게 해주면서..

틀린 문제에 대한 오답노트활용..

제일 중요한..할수있다는 자신감과..

수학의 개념을 재미있게 알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고마운 책이네요

 

또한 이책은 환경보호를 위해 재생종이를 사용하여 만들어져서..

더 맘에 드는거 있죠?

 

<아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라는

공자의 말이 있네요..

수학은 너무 어렵다고만 할게 아니라..

재미있게 방법을 알려주는 이책을 읽고

우리아이가 수학에 자신감이 팍팍~!! 생기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