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임금님의 도서관 - 일본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 수상작 픽션 라이브러리 3
가시와바 사치코 지음, 야마모토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북스마니아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별로 내키지 않은 고모를 보러 문병을 가는 모모씨..

고모의 도움으로 도서관에서 일하게 된 모모씨는..

첫날부터 커다란 일을 만난다..

모모씨앞에 팬티만 입은 금발의 왕관을 쓴 임금님이 나타나서

"사나에 짱의 뒷이야기가 궁금해!"라며..사나에짱을 찾아내랍니다..

영문도 모른채 임금님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일을 해결해 주려는 모모..ㅎㅎ

한숨 돌린사이..늑대도 나타나고..^^

자꾸만 자신의 책을 읽었던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면서요..

 

총4편의 이야기로..책의 주인공들이 자신이 주인공으로 나온 책을 읽은 사람들의 뒷이야기를 궁금해하면서 시작한다..

또 주인공들은 자신이 궁금해했던 뒷이야기를 알게 되었음에도 책속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은 건..왜 일까?

 

주인공들의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던 모모씨는..

조금씩..밝아지고..긍정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찾을수 있었다.

 

아이의 책..그리고 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읽었던 책들의 주인공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아이한테 물어보면서 책을 읽어줬던 기억이 난다..

아마도..상상의 나래를 펼치면서..

벌거벗은 임금님 처럼..다시 책 밖으로 나온다면..ㅎㅎ

정말..깊은 상상의 세계로 빠져들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