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역사 여행 - 당일여행으로 가볍게 떠나는 서울.경기 역사 체험 가이드 우리 아이 여행 시리즈 2
이형준 지음, 한대규 감수 / 시공사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여행시리즈 그 첫번째..

서울.경기 역사체험가이드북이 새롭게 나왔네요..

<우리아이 역사여행>..떠나볼까요?

 

이렇게 도톰합니다..

서울,경기에 이렇게 가볼곳이 많답니다..ㅎㅎ

먼저, 이책을 어떻게 활용할지..자세한 설명이 나왔고요..

 

서울,경기 지역 중심으로 가볼만한 역사 여행지..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 할 유네스코 문화유산, 궁궐, 명당, 박물관, 항일운동유적지, 출입문, 성곽, 선사유적지, 안보유적지>가

친절하게 안내 되어있네요..

 

먼저, 궁궐여행을 떠나볼까요?

제가 역사과목을 무지 좋아했던터라..이런 궁궐들과..역사유적지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특히나 궁궐은 교과에도 나오기도 하지만 티비 사극에도 많이 나오기도 해서

아이랑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더랬어요..

먼저 책으로 구경한 다음..직접 찾아가는것도 정말 좋은 방법일것 같아요..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도 있잖아요..ㅎㅎ

 

먼저, 창덕궁에 대한 내용입니다.

간략한 약도 보이시죠?

이렇게 도입부에 간략한 약도가 있어 각 여행지들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도움이 될거 같아요

창덕궁주변을 여행하는 방법

여행 소요시간과 여행하기 좋은 시기, 4인가족기준 예상경비까지..

완전 대박입니다. 여행플래너 같아요.. 거기다 교통정보까지..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겠지만 그렇지 못한경우 주차공간도 알려주시고.. 좋으네요..

 

거기다 여행계획 세울때 꼭 필요한 <당일여행 추천코스>,<상세 관람코스>입니다.

각 추천코스에서 가장 중요한 여행지 한곳을 정해서 그 안에서 효과적으로 관람하는 코스..

아이와 가볼만한 <맛집>소개까지..

친절해도 너무 친절합니다..ㅎㅎㅎ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역사가이드>

엄마가 먼저 읽고 가서..아이와 휴식하면서 그리고 돌아보면서 들려주기도 하고..

아는척 팍팍해도 될듯한..가이드..ㅎㅎ 아이의 상상력도 자극해보고..좋을거 같아요..

 

엄마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과서 연계정보>

초등3~6 사회 교과서에 관련된 내용들이라.. 잘보고 학습과 연계되면..

금상첨화지요..

 

<출발전, 엄마가 먼저 알아둘 역사상식>편..

역사이야기가 바탕이 되어야..역사여행의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지 않을까요?

엄마가 꼭 먼저 읽어보고 아이에게 들려준다면..좋겠지요..

 

교과서에 나오는 역사유적지만 골라 담은..

아이와 주말여행을 고민하는 부모들의 최고 가이드..

읽으면서 내내 가까운곳에 가볼만한 역사여행지가 이리도 많았다니..하는 생각과 함께

아이와 할일이 생겼다는 기분좋은 생각..^^

 

<우리아이 역사여행>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