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38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하빈영 옮김 / 현북스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책 작가"라는 타이틀로 처음 알게 된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이 뭔지 잘 모를때라 "어? 나도 한국인인데..."라며

그의 그림책을 찾아보게되었는데요,

와~ 정말 글자보다 더 많은 걸 전달하고 있는 그림에 한 번 반하고

짧은 글 속에 깊이있는 내용을 닮고있는 주제성에 또 한 번 반한 작가랍니다.

한국인들이 그의 책을 좋아해서일까요? 

앤서니브라운 역시 그의 최신작을 작년에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간하기도 했는데요,

그의 첫번째 그림책이었던 "코끼리" 좀 늦은 감은 있지만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간했어요.

앤서니브라운이 그리고 쓴 첫번째 그림책, 주인공은 바로 코끼리에요.

그런데 지금껏 보아오던 그의 책의 그림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드는데요,

그림과 내용을 살짝 보여드릴게요.

 

호기심 많은 새끼 코끼리는 숲 속이 너무 궁금했담니다.

그래서 숲으로 숲으로 걸어가다 갑자기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는데요, 그

만 길을 읽어버리고 말았대요.

똘망똘망하던 코끼리의 눈이 게슴츠레해졌다가 완전 동공확대된 모습,

코끼리는 눈으로 표정을 말해주고 있네요.

평소 앤서니브라운의 그림처럼 곳곳에 숨어있는 동물들이 있어요.

​이 동물들을 찾아보는 재미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

 

 도움이 필요한 코끼리는 만나는 동물들에게 길을 알려달라고해요.

그러나 모두들 제각각의 이유로 코끼리의 요청을 거절하네요.

사자는 졸려서, 고릴라는 언짢아서, 악어는 짜증이 나서,

심지어 악어는 콧대가 높아 코끼리와 말 섞을 수 없대요^^

중간 중간 등장하는 동물들의 모습이 굉장히 세밀하게 묘사되어있는데요,

특히 악어나 뱀을 보면 그 색감이 굉장히 화려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숲또한 화려한 색감이라 어색하지않게 잘 어울리는듯해요.

그럼 과연 누가 코끼리를 도와줄 수 있을까요?

바로 "작은 동물" 생쥐랍니다.

"그러나 생쥐처럼 작은 동물이 정말로

 자신을 도울 수 있을 거라고 믿지는 않았어요" 라는 코끼리.

과연 생쥐는 코끼리를 집으로 안할 수 있을까요?

앤서니브라운의 첫번째 그림책인 '코끼리'는 지금보다 화려하고 섬세한 느낌이에요.

그러면서도 그의 작품 특유의 중간 중간 뜬금없이 숨어있는 동물들로

그림을 보는 재미를 선사하고있는데요, 

뒷장에 첨부된 인터뷰를 보면

초기에는 좀 더 순간적인 영감에 의존해 그림을 그렸다고해요. ​

볼거리 풍성한 그의 그림만큼이나 언제나 주제성 또한 갖고 있는데요,

전 그림책을 읽으면서 '사자와 생쥐' 이야기가 살짝 연상되었담니다.

작은 동물이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쉽게 가질 수 있는 선입견을 깰 수 있는 주제라서말이죠^^

어떤 작가를 좋아하게되면 그의 작품을 쭉~ 찾아보게되는데요,

앤서니브라운의 작품도 글밥이 많았다가 적었다가,

그림도 굉장히 섬세했다가 단순화되었다가

계속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렇게 초기 작품을 만나보는 것은 또다른 즐거움이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