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의 소녀
기욤 뮈소 지음, 양영란 옮김 / 밝은세상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오늘 리뷰 할 책은 기욤 뮈소의 '브루클린의 소녀'에요. 브루클린의 소녀는 기욤 뮈소의 최신작이에요.
기존의 기욤 뮈소의 소설과 달리 판타지적 요소가 전혀 없는 현대물이에요. 처음엔 판타지적 요소가 포함된 로맨스 소설이 너무 흥미롭고 재밌어서 기욤 뮈소의 소설을 읽기 시작했는데 많이 읽다보니 소설들의 패턴이 비슷하게 느껴져서 브루클린의 소녀를 읽을까 말까 고민했었어요. 하지만 막상 읽어보니 스릴러 장르가 포함된 로맨스 소설이더라구요. 추리소설과 로맨스를 주로 읽는 저에겐 정말 최고의 소설이였어요.

브루클린의 소녀는 결혼을 앞두고 안나가 납치되면서 안나의 약혼자인 라파엘과 이웃인 마르크가 안나를 찾아 나서는 내용이에요. 전직 형사인 마르크는 형사의 감으로 중요한 단서들을 찾아 나가고, 라파엘은 안나의 과거를 따라 가면서 단서들을 찾아 나가요. 라파엘과 마르크는 안나가 과거에 연쇄살인범에게 납치된 적이 있었다는 것을 알아내고 그게 이번 사건과 큰 연관이 있다고 느끼게돼요. 단서들을 찾을 수록 둘의 추리는 더욱 미궁속으로 빠지면서 혼란을 겪게 돼요.

브루클린의 소녀는 로맨스와 추리 두 장르가 섞여 있는 소설이여서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을 거에요. 기욤 뮈소의 소설은 언제는 강력한 반전을 가지고 있어서 책을 다 읽고 난 후에 여운이 많이 남는 소설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