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잘 다녀와 + 잘 지내니 - 전2권
톤 텔레헨 지음, 김소라 그림, 정유정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의 동화인 잘 다녀와랑 잘 지내니는 고슴도치 소원으로 한국에서 유명해진 톤 텔레헨의 신간 소설이에요

고슴도치의 소원에선 고슴도치가 마음 따뜻해지는 얘기를 전해줬다면 잘 다녀와랑 잘 지내니에서는 다람쥐와 개미, 고슴도치, 코끼리 등 많은 동물들이 아기자기한 이야기들을 전해줘요

사람이 아닌 동물들이 전해주는 이야기는 편견 없이 미소지으면서 볼 수 있었어요

처음에 책을 어른의 시선으로 읽어서 이게 가능해? 동물들이 얼마나 작은데 세상을 며칠만에 둘러보고 하루만에 숲속에서 사막을 여행하고 바다를 여행하는건 말도 안된다며 부정적인 시선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읽다 보니 점점 동물들의 이야기를 그대로 받아 들이고 어릴 때 처럼 읽었어요





책 속에선 많은 동물들이 세계 곳곳으로 여행을 다녀요

다람쥐, 개미, 코끼리, 까치 등 작고 느린 동물들이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보고 싶어서 낯선 곳으로 여행을 떠나요

소문으로만 들었던 사막도 가보고 바다 여행도 해보고 남극에 가서 펭귄도 만나고 오고..

동물들의 여행이 아기자기하고 귀엽다고 생각하면서 부럽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어요

떠나고 싶을때 갈 수 있는 동물들의 용기가 부러워서요

동물들도 자신이 살고 있는 환경을 떠나서 새로운 곳을 간다는게 많은 용기가 필요한 결정이잖아요

난 왜 여행가고 싶고 떠나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동물들처럼 실천하지 못할까...

새로운 곳으로 떠난다면 더 넓은 세상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많은 생각들이 교차했던것 같아요





동물들끼리 생일 파티도 하면서 생일 케익도 나눠 먹고 함께 춤추고 즐기면서 놀아요

처음 생일 파티를 했을 때는 그냥 너무 아기자기하고 귀엽다고 생각했지만

모든 동물들의 생일을 전부 챙겨주고 파티 하는걸 보면서 모두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동물들이 겉모습을 신경쓰지 않고 화목하게 지내는게 좋았어요

우리 나라도 다문화 가정이 점점 늘어나는데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이나 혼혈 아이들을 안좋게 보는 시선들이 많이 남아있는것 같아요

저도 캐나다를 여행 했을 때 은근한 인종차별을 몇 번 겪은적이 있어요

너무 짜증나고 화나지만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구요

제가 경험하게 되면서 인종차별에 대해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모든 나라에서 겉모습으로 차별 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동물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동화같은 이야기지만

저는 어른들의 말로 써져있는 소설들보다도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었던 책이였어요

동화책처럼 내용이 짧고 쉬워서 많은 분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2019년에 책을 읽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잘 다녀와, 잘 지내니로 한 해를 시작하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잘다녀와#잘지내니#고슴도치의소원#톤텔레헨#아르테#아르테출판사#아르테수집가#어른의동화#소설#소설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