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너처럼 좋아졌어 - 여전히 서툰 어른아이 당신에게 주고 싶은 다시 삶을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 같은 시 90편
신현림 엮음 / 북클라우드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시를 읽어본다.
학교다닐때 읽어보고 처음인듯하다.
요즘 괜히 우울해지고 힘이 생기지 않고 하루하루가 지루했고 이런 내가 좀 싫어졌었다.
감정은 거이 메말라 있는것 같고...
소녀시절로 몸은 아니지만 마음만은 그시절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활기차게 살고 싶다.
그런 생각하던참에 내눈에 들어온 책이였다.
나의 힘든 삶에 아주조금은 힘을 내게 주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말이다.
시집이 갑자기 읽고 싶었던건
그 작은 글귀 한줄이 마음에 팍 와닿아 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것같았고 힘을 줄것같았고 소녀시절로 데려다 줄것같았다.
다읽은 지금
시집을 오랜만에 읽어 그런가!
작가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거지?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도 적지않았지만,
읽어보길 잘한것같다.
내마음에 잔잔한 호수가 들어와 있는느낌이랄까?
마음이 좀 편해진듯한 느낌과 세상이 아름답다고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이래서 시를 읽는가보다.
그러고 보니 학교다닐때 시를 읽었던건 편지쓰는게 유행했던시절이라
멋있게 쓰고싶어 인용하고 싶어 읽었던 기억이난다
시한편 외우고 다니면
웬지 있어보이기도 하고 ㅎㅎㅎ문학소녀 처럼 보일테니깐!
지금 이런생각들을하며 그시절을 떠올렸더니 괜히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고 행복해졌다.
종종 삶이 지루하고 힘이들때 시한편 외우고 떠올리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중간중간 이쁜그림도 있어 지루하지 않게 잘읽은것같다.
가방속에 넣고다니며 종종 꺼내볼작정이다.
제목처럼 시가 좋아져버린것같다.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