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우리나라 좋은동화 12 우리나라 좋은동화
김문홍 외 지음, 모라 외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초보맘입니다.
어릴적엔 책읽기보다 할머니와 같은방을 쓰며 드라마 시청에 열을 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를 낳고 무작정 내아이는 책을잘읽고 좋아하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티브이를 작은방으로 치우고 많이읽어주고있는데 읽으면서 내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동화들이 많더라구요~~
책읽는재미도 알게되었고
아쉬운건 난 어릴때 흔히들 다 읽었다는 세계명작 하나 안읽고 뭐했나싶은게 후회가 좀되더라구요
요즘 아이한테 책을 읽어주며
아이보다 내가 더빠져읽고있는데요~~
우리나라좋은동화12편은 12편모두모두 어찌나 재미나고 감동을주는지 새삼 어릴적 동화한편 제대루 읽지않은 내가 후회가 밀려옵니다.

책속으로...
첫번째이야기
사랑이뭔데요?
항상 바쁜사람들 여유도없이 그렇게 현재를 살아가면서 사랑의감정조차 잊고 사는 현대사회를 그린동화다.
결국 어머니의 사랑으로 사랑의 감정을 찾지만,
이동화를읽으며
사랑의 감정만은 잊지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점점 각박해지는 현대인들
나라도 그러지 말아야지~~~^^

두번째이야기
종이칼
유치원에서 아이들사이에 일어난 왕따에대해 그린동화다.
당하는 아이는
정말 고통스러울것같다.
그리고 나도 한아이의엄마다.
적지않은충격과 심각함을 다시금 깨닫는다.

세번째이야기
흰민들레소식
나눔에대해 잘표현해주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적지않은 감동을 준다.
나눔에대해 다시금 생각한다.

네번째이야기
강물을 거슬러 오른 고래한마리
내가살고있는 지역 강릉에 전설로 내려오는 이야기를 담아흥미진지하게읽었다.
"만일 꼭 바라는 일이 있거든,그바라는일을 이루기 위해 날마다 쉼없이노력해보세요.하다보면 잘되지 않거나 힘이들어포기하고싶을 때가 올 거예요.도중에 포기하는것은 참 쉬운 일입니다.그러나그것은 앞서한 노력들을 다 물거품으로 사라지게합니다.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잘견디고극복해 나가면 언젠가는 그 바람이 이루어질거예요"
ㅎㅎㅎ 꼭 이른어질꺼야~~~~^^

다섯번째이야기
가락지빵
북한의 심각한 신량난으로 어렵게 사는 북한어린이에대해그린동화다.
아이들이 읽음 북한에대해 조금더 이해할수있을꺼같다.

여섯번째이야기
하늘아저씨네 구멍가게
대형마트로 인해 어려워지는 구멍가게를 그린동화!
솔직히 나역시 편리함과 가격차이때문에 대형마트를 이용하는편인데 앞으론 동네슈퍼도 자주 애용해야겠다 생각했다.

일곱번째이야기
봉림대에서 부르는 노래
통일에대해다룬 동화!
통일?
 정말 언제쯤 가능한걸까?
안탑깝다.

여덟번째이야기
황소 이발소의 마지막 손님
새로운것에 밀려 사라져 가는 옛것에대해 생각하게 한다.

아홉번째이야기
말의씨앗
말을 잘 사용하자 라는 의미있는 이야기
이쁜말을쓰자^^

열번째이야기
그 나무가 웃는다.
위로에대해 다룬동화!
누군가를 위로해줄수있는 사람이 되자~^^

열한번째이야기
우리집엔 마법사들이 산다.
어린이의 상상력을 다룬 이야기다.
 
열두번째이야기
돼지,성형수술하다.
한때 나도 성형수술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한적이 있었다.
이쁘면 뭐든 다 된다고 생각했었다.ㅎ
아이들을은 얼마나 더 그런생각들을 할까?
외모보단 마음이 중요하다는걸 일깨워주는이야기

12가지 이야기 모두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하는 내용인것같다.
읽으면 깨달음 감동을 고스란히 얻어갈것이다.
읽는내내 따뜻했다.
그리고 책장을덥고 많은 생각을 하게했다.
동화라 읽기도 편하고 아이들이 읽음 너무좋을것같다.
그리고 동화지만 어른이 읽어도 좋고 ^^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