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일을 하고 싶어요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25
실비 니만 글, 잉그리드 고돈 그림, 이주영 옮김 / 책속물고기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꼬맹이책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나였다.

울꼬맹이에게 책을 많이 접해줘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런데 요즘

내가 더 관심을 갖게 되고 읽게 되는것 같다.

재미, 감동, 이쁜 그림, 짧은 글에 많은 의미가 있고 작은 울림을 있는것같다.

너무 좋은 이야기들이 많고 와 닿는것 같다.

그중에 하나가 이 " 커다란 일을 하고 싶어요" 인것 같다.

읽은후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동화책인것같다.

사실 성인인 나도 아직 내가 뭐가 되고 싶은지 뭐가하고싶은지 해답을 찾지 못했다.

그렇다고 아예 생각을 하지 않았던건 아니였다.

끈임없이 내가 좋아하는게 뭘까?

뭐가 되고 싶은걸까?

생각했던것 같다 그런데 아직도 난 찾지 못하고 그냥 지금 내삶에 만족하며 살려고 하는것같다.

이책을 통해 다시금 내가 하고싶은일을 생각해 보게 된것같다.

 

어느날 아침 아빠와 아침을 먹다가 앙리가 커다랗고 멋진일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런데 아직 어려서 할수없고 화가 난다고 말한다.

그런앙리에게 아빠가 묻는다.

커단란일이 어떤 일인지... 앙리는 코끼리만큼 커다란일도 아니고 집만큼 커다란일도 아니라고 말한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말은 하지못하고  홀로 우뚝 서서 밤바다을 환히 비춰 주는 등대같이 커다란 일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그런앙리에게 아빠가 생각하는 커다란일에 대해만 말한다.

앙리는 아빠의 말을 들을수록 답답했던것 같다.

서로 커다란일에 대해 보는관점과 생각이 달랐던것 같다.

그런앙리를 위해

아빠는 산책을 나가자고 권하고 거기서 앙리는 바위틈에 갇힌 물고기를 보고 구해준다.

그모습을 보고 아빠는 그것도 커다란일이라고 말해준다.

아빠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다가 앙리는 그말에 서운한 감정을 풀게 된다.

아빠와 앙리가 생가의 차이가 조금이남아 좁혀진듯하다.

 

그런생각을 해보았다.

우리아들이 나중에 좀더 커서 앙리랑 비슷한 나이가 되었을쯤에

앙리처럼 요것저것 물어보면,

나는 뭐라고 말해줄까?

지금생각엔 그런생각을 한다는것만으로도 기특할것 같은데...

앙리처럼 아빠와 그런 대화를 나누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엄마가 아닌 아빠와 함께~ 그모습을 바라보는 난 얼마나 흡족할까?

엄마가 아닌 아빠와 함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던것 같다.

그림도 무언가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이쁜 그림들인것 같다.

참~ 좋은 책을 만나게 된것 같다.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