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괜찮은 이야기
니시자와 야스오 지음, 황세정 옮김 / 씽크뱅크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짧지만 삶에 교훈을 주는 누군가의 일화들을 참 좋아한다. 내가 겪지 않은 일이지만 남이 대신 겪고 내게 가르침을 주니 얼마나 경제적이고 좋은 일인가. ^^ 주로 그 누군가가 삶에서 어려움을 겪지만 그것을 털고 일어나면서 깨닫는 경우가 많은지라 어려움은 직접 겪고 싶지 않고 그 핵심만 쏙 뽑아먹고 싶은 나의 간사한 마음인지도 모르겠다. 😂



이 책은 기본적으로 일, 대인관계, 삶의 방식에 대하여 마음에 울림을 주었던 33가지 이야기를 담았다.  이전 버전의 제목은 "인생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33 이야기 90 명언"인데 실제로 33가지 일화(이야기)들과 90가지의 명언이 담겨져 있다. 

나열된 숫자를 제함으로써 뭔가 안그래도 긴 제목이 정리되었다는 느낌도 있고(여전히 긴 제목이지만) 괜찮은 이라는 단어를 집어넣음으로써 더 읽고 싶게 만드는 효과도 있는 듯 하다. 



일화를 먼저 소개하고 관련된 명언을 뒤에 따로 (예쁜 하늘색 배경과 함께) 소개하는데 이 구성이 왠지 임팩트가 있었던 것 같다. 딱딱 챕터가 명확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카페에 앉아서 수이 읽을 수 있었고 내용도 어렵지 않아 책장도 술술 넘어갔다. 




조용한 시간대에 혼자 또는 친구를 기다리면서 읽기도 좋다. 이야기 하나당 10페이지 정도고 글자도 크며 중요한 곳에는 크기와 색으로 강조해 놓아서 책을 읽어야 한다는 생각보다 펼쳐진대로 따라간다....는 생각으로 읽다 보면 금새 이야기 하나가 끝난다. 


제목만 봐도 내용이 궁금해진다. 잔잔하게 감동을 주는 글들도 있고 뒤통수를 가격당한 듯한 깨달음을 준 글들도 있다. 사람마다 느끼는 건 다르겠지만 다양한 감정과 다양한 생각을 끌어내는 이야기들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관련된 명언이 소개되는데 명언 일련번호가 있어서 질서감 있고 좋았다. (묘한데서 희열을 느끼는....^^) 짧은 문장으로 강한 인팩트를 주는 명언들로 인해 여러 페이지의 귀퉁이가 접혔다. 잘 기억해 두면 써먹을 날이 있겠지. 무엇보다 내 인생에 써먹어야 할텐데 말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