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경매의 파생상품 - 높은 투자 수익률을 창출하는 5가지 투자 기법
조홍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분경매에 관심이 많았는데, 공유지분에 대한 토지를 경매를 통해 받을 생각만 했었는데, 지분에 대한 경매가 가능하듯이 지분으로 된 부분을 대출도 가능하고, 판매도 가능하다는걸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그 것을 이용해 대부업을 차릴수 있다는 사실에 더 더욱 놀라웠다.

뿐만 아니라, 지분경매를 통해 5가지의 파생된 상품이 있는데 이 또한 새로운 분야라 흥미롭게 읽혔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읽었지만, 필요한 서류라든지, 모든것들이 자세히 나와있어 자세한 내용은 하나하나 일일이 알아봐야 하겠지만 큰 틀은 잡을 수 있을것 같아 또 다른 새로운 경험을 쌓을수 있게된 계기가 된 것 같아 이 책이 반갑게 느껴졌다.

또한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고 하여 도로지분경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내가 매수할 자를 찾지 않더라도 국가를 상대로 보상받을수 있는 도로토지 보상이 있다고 한다.

위험부담이 줄어들 수가 있어 정말 메리트가 있다고 느껴졌다.



실전 사례들을 사진으로 꼼꼼히 알려주고 있어, 내가 물건을 잘 만 찾아 낸다면 바로 수익으로 이루어질 수도 있을것 같다.

비슷하게는 산림청임야 매도법도 있다고 하니, 정말 이 분야를 접하지 못했더라면 전혀 알기 어려웠을테고, 이런 귀한 정보도 얻기 힘들었을 것 같다.

정말 다양하게 5가지의 파생상품들이 소개되어져 있는데, 분묘기지권, 법정지상권 등등의 이름만 들어도 복잡한 용어들이다.

공인중개사 공부할때 정말 복잡하게만 봤던것 들이라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지분경매를 통해 파생되어 새로운 투자를 할 수 있는 분야가 될 것이라는 상상조차도 못했었는데, 이 책을 만난건 큰 행운을 만난것과 같다.

관심이 많다고 생각했던, 부동산 경 공매에 이어 그 분야에서 파생된 또 다른 투자영역에 눈이 떠진거 같아 더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어 재밌게 느껴지는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