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너에게 - 남들 앞에서 괜찮은 척 애쓰는 당신을 위한 위로
최대호 지음 / 떠오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의 주제로 짧게 짧게 내용이 담겨져 있는 구조로 되어져 있는데, 나를 사랑하는 법을 알아가는 법을 알게된 기분이라고나 할까? 나도 예전에는 남 눈치도 많이보고 별거 아닌 걱정을 꽁꽁 싸고선 혼자 불안하고 심장이 쿵쾅거리고 그랬었던것 같다.

하지만 어느 순간 그냥 오직 나를 위해서 살자는 마음가짐을 바꾸고 나서 많이 내려놓게 되고 오히려 나의 자존감이 더 올라갈 수 있게된 계기가 된것 같다.

한장 한장 읽을때마다 마음 치유가 되는듯 한 글감이다.

소소한 행복이 무엇인지 느끼지 못한 나에게 대단한게 아니라도 행복할 수 있다는 감정을 느끼게 해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떤 사람을 만나 최선을 다해서 붙잡아도 보고 했는데, 위 사진을 보면서 마치 그때 느낀 내 감정이 그대로 표현되어진 것 같다.

결국 사람은 변하지 않을거고, 추억은 손잡이가 아니라는 말이 있듯 갈사람은 그대로 보내주는게 맞다는 생각이 든다.

이건 친구든 연인이든 그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 붙잡고 늘어져봐야 결국 혼자 상처만 늘어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계속 끙끙 거리며 짊어지고 가다가 결국 손을 놓고나니 체한듯 한게 내려가는 기분이 들었고, 결국 나는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미련이 남지 않게 된거같다.



여행이 좋은 이유는 일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설레는 마음으로 계획을 짜고, 여행준비도 하기도 하고 그 자체만으로도 콧노래가 나올것이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질리기 마련이고, 그 어떤 대단한 사람도 매일보면 특별할게 없다는 말도 완전 공감된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어차피 지내다 보면 나와 별 다를게 없는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에서 그런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요즘 알게 모르게 힘이 들었나 보다.

책 한권으로 많은 공감을 하고 많은 위로도 받고 내가 느꼈던 것들이 이런 거였나 싶기도하고 정말 여러가지 감정을 느낄수 있었다.

SNS에서 간혹 떠있는 광고를 보고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내용도 좋고 가볍게 잠들기 전이라던지, 이동하면서 들고 다니며 읽기 정말 좋은 책이다!!

이 글은 리뷰어스클럽 카페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