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정호철 지음 / 포르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관의 힘을 알려주는 책이다.

매번 마음은 바껴야지 좋은 습관 가져야지 하는데 의지박약에 약해빠진 멘탈로 수포로 돌아가는게 일상인 내게 동기부여가 잘 되어줄 책 이다.

나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습관이 중요하다는걸 알겠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조금만 하다가 돌아오는게 없다 싶으면 포기해버리기 일 쑤 였고, 하루쯤은 괜찮겠지 하며 루틴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깨뜨려 버리기 때문에 유지해 나가는게 힘들었다.

여기에서 저자가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차이가 나타난다고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꾸준히 좋은 습관을 발전시키는 것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나처럼 꾸준함을 이겨내지 못하고 포기하거나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완전 후자에 속하는 사람이었다.

사실 내가 발전하고 싶었던건 휴일이면 주변 사람들과 무작정 술 먹고 아무생각없이 풀려서 시간을 헛되이 쓰는게 너무 한심하게 느껴졌는데, 마음만은 변하고 싶지만 여전히 제자리라는게 정말 안타깝다.

아직 까지도 노는게 좋은 나이라서 그런걸까?

결국에 내가 성공에 한발 다가가려면 좋은 습관을 일상의 루틴으로 만들어 내는 것 이라고 한다.

정말 낮시간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침대에 누워서 빈둥빈둥거리고 잠만 잣는데 그래도 요즘 적어도 30분에서 1시간은 연습장에가서 골프라도 연습하는 루틴을 만들어가는 듯 하다.

처음엔 아무것도 아닌것 같았는데 , 요즘 정말 운동하고 나면 땀을 흠뻑 흘리고 나니 상쾌한 기분이 든다는걸 느끼기도 하고 , 오늘도 해냈구나 하는 뿌듯함이 생기기도 한다.

그러고 부터는 왠만한 일 아니고서는 빠지는 일 없이 그 루틴을 만들어가는 듯 하다.

생각 해보니 나에게도 좋은 습관 하나가 생겨난 듯 하다는걸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났다. 너무 일상적인 일이라 아무 생각도 없었는데 반복되는 일이 되면 무의식의 습관이 된다고 한다.

그렇듯 나에게도 무의식 적인 그냥 습관이 되어버린 것 같다.

워린버핏의 이야기가 나온다.

TO DO LIST ( 내가하고싶은 리스트) 25-5 법칙을 이야기 해준다.

우선 내가 하고싶은일 25가지의 목표를 써내려가라고 한다.

그리고 그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거 5가지를 동그라미 쳐서 그 5가지에 집중을 하고 20가지는 동그라미 친 5가지를 해내기 전까진 거들떠도 보지 말라고 하는게 워린버핏 25- 5 법칙의 키 포인트라고 한다.

솔직히 내가 뭘 해야 할지 TO DO LIST라는걸 들어본적은 많아도 생각해보고 작성해본적이 없었는데, 앞으로 내 삶의 방향을 조금 생각해봐야할 나이가 되지 않았나 어떻게 방향을 잡아가야 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기도 하고 나의 삶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 듯 하다.

이 글은 문화충전 200 카페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