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채희용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람들이 흔하게 파이어족 파이어족 하는데, 나는 거기에 가까워질수 있나? 하고 생각한다.

하고싶은일도 많고 가지고싶은 것 또한 많고 먹고싶은건 더더더 많은 사람이라 그런것 같은데 내적으론 정말 경제적자유를 꿈꾸면서도 절제된 삶을 못하는게 내 문제가 아닌가 싶다.

나 역시도 20억이면 엄청나게 큰 돈이라고 생각해왔었는데 이렇게 보니 정말 현실적인 금액인것 같으면서도 막상 내가 다가가지 못하는 금액이라는 것이 씁쓸하게만 느껴지기도 한다.

위 사진이 20억의 돈의 구성이라고 하는데.. 정말 꿈만같기도하다.

요즘은 정말 내또래도 부자들이 많다는걸 피부로 느끼고 있는데, 저자가 만난 젊은 부자의 말에 소름돋았다.

얼마로 시작해야 100억을 벌수있을까요?라는 물음에 얼마로 시작하는 것은 중요한게 아니에요. 1,000만원으로 시작하나 1억원으로 시작하나 실력이 똑같다면 위에서 같이 만나게 되어있다고 하는말이다.

다만 적은 자금으로 시작한 사람이 시간이 좀 더 걸릴것이다.

내가 경매학원에 다닌적이 있는데 정말 이말과 똑같은 말을 그 강사한테서 들은것 같다.

하지만 나는 아직 용기가 없어 시작하지 못했고, 또 두려움이 큰것이 내가 더 빠르게 경제적자유에 다가가지 못한건가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나는 어떤 성향일까 테스트 해보니 리치워커 직장인이 나왔다.

내 마음은 경제 자유를 꿈꾸는 파이어족이라 생각했는데 사람 성향은 다른가보다.. ㅎㅎ

어찌되었든 나도 부자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현실적인 노하우를 알려주고 내가 알지 못한 재테크에 대해서도 관심가지고 좀 더 공부할수있는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책이다.

행동력을 올려서 나도 이제 재테크에 한발 디딜수 있는 큰 힘을 얻게 된 것 같아 마치 상상으론 이미 경제적자유를 이룬것만같은 이상한 망상을 가지기도 한다.

상상이 곧 현실이 될수 있었음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