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습관 가난한 습관 -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사람들에게
톰 콜리.마이클 야드니 지음, 최은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톰 콜리는 5년간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의 습관과 가난한자의 습관을 연구했다고 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부자습관은 30가지가 소개 된다.

사설이 많지만 아무래도 부자습관에 대한 내용에 더 집중해서 읽혀지게 된다.

부자는 운이 좋고 가난한 사람은 운이 나쁘다 라는 제목을 보는데, 나도 늘 그렇게 생각해왔었다.

하지만 어떤 재테크강의를 들었는데 그 강사가 하는 말이 나는 운이 좋았다. 라고 하면서 뒷붙히는 말이 운을 거꾸로 하면 공이라고 설명을 했다.

반드시 운도 있겠지만, 그 운을 얻기 위해선 큰 노력이 필요했다는 뜻이다.

그제서야 깨달았다 참 바보같은 생각을 하고 살았구나 하고 말이다.

운에는 네가지 종류가 있다고 한다.

첫번째는 이유없는 행운 - 갑작스러운 복권당첨이나 상속, 통제밖의 행운이 여기에 해당된다고 한다.

두번째는 이유없는 불행 - 병에걸리거나 벼락을 맞는일 , 돌발사고를 당하거나 산사태로 집을 매몰되는 일 등

세번째는 기회의 운 - 좋은 습관의 결과를 생기는 행운이다. 내가 앞서 말한 운을 거꾸로 하면 공이라고 말했다는 그 말이 여기에 해당한다.

네번째는 해로운 운- 나쁜 열매는 해로운 운을 안겨줘 성공하지 못한 삶으로 이끈다고 한다.

검은물은 금방 물든다는 것 처럼 해로운건 금방 물든다는 것 처럼 말이다.

                                    

좋은 습관은 즉각 반응 하는 것 이지만, 나쁜 습관의 예로는 . 늘 할 일을 미룬다는 것이다.

나는 부자가 될 수 없는 사람이었다. 항상 내일로 일을 미루고 지내왔던 것에 대해서 반성했다.

위 사진은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한 일주일 체크리스트의 예이다.

큰 노력이 아니더라도 작은 것 부터 천천히 습관을 고쳐나가면 나도 할 수 있을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목표를 세우고 계속 반복하라고 한다.

부자들의 관한 책들을 많이 읽었었는데, 이 점은 공통된 습관 인것같다.

일일 목표를 세우고, 월간 목표를 세우고, 연간 목표를 세우고 , 점차 장기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얼만큼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는지 체크할 수 있고, 내가 어느정도 까지 할수 있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이 책을 읽는다면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고 새로운 습관을 주입하고 나의 나태한 삶에 대해 많이 반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흥부야 재테크하자 카페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