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돈 벌기 - 팔로우, 좋아요, 댓글은 돈이 된다! 돈 벌기 시리즈
김인숙 지음 / 길벗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주위사람들이 네이버블로그나,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정말 활발하게 SNS가 활성화 되어있는것 같다.

옛날에는 SNS를 정말 열심히 하고 시간을 많이 보냈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 SNS는 안하게 된 것 같아 인스타를 배우려고 해도 조금 낯설고 어렵기만 하기까지 했다. 사진을 올려도 막 사진이 짤리기도 하다보니 왜이래 하면서 점점 더 멀어진 거 같다.

요즘은 입소문 보다는 SNS마케팅이 중요하다는 말이 실감하면서 부터 SNS 마케팅에 관심은 생겼지만 아직까지도 제대로 배워보지 못하고 있었는데, 꼭 배워보고 싶은 분야이긴 하다.

친구가 식품을 팔았는데 5분에 150만원을 주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하고선 매출이 20배가 뛰었다고 한다.

그렇다 보니 짧은 시간이지만 유입이 엄청 늘어난다는게 확실하고 SNS마케팅이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하고 있다.

요즘에는 음식점도 상권이 필요가 없다고 들 한다.

인터넷이 상권이라는 말이 나오듯 SNS광고만 잘 활성이 된다면 그 효과는 정말 톡톡히 볼 수 있을 것 이다.

아는 언니가 과일가게를 하는데 ,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 올 매진을 시키는걸 보고선 정말 SNS의 힘은 대단하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면서 SNS 마케팅은 필히 공부해야할 분야 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나만의 브랜드를 런칭해 보고 싶은데, 어떤 제품을 해야할지 아직 구상중이긴 하지만, 우선 적으로 하나의 인플루언서가 되어 브랜드를 런칭하게 된다면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그 의견을 따라 제품을 만들어 내면 소비와도 연결되 완판을 이끌어 낼 수도 있다고 한다.

요즘은 정말 돈벌기 쉬운 세상이라고 말을 하는데, 이렇게 보면 정말 돈버는 방법은 내가 몰라서 그렇지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다는 생각이 든다.

인스타그램에서 보여지는 프로필을 어떤식으로 보여질 것 인지,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분위기며 색감이며 정말 고려해야 할 게 많은 듯 하다.

개인계정에 회사계정을 태그 해놓는다면 연달아서 같이 팔로우를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또한 내가 만약 어떤 제품을 판다고 하면 하이퍼링크를 프로필에 달아두면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하고 제품구입을 유도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시태그도 꽤나 중요한 것 같다.

해시태그를 타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니까 좀 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문구나, 하나의 사진과 연관된 해시태그를 연상해 낼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해시태그를 연상 해 본다면 위 사진처럼 5가지로 분류하여 생각한다면 연상이 더 쉬워진다고 한다. 꽤나 중요한 팁이다.

매일 만지고 가지고 노는 휴대폰으로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걸 이 책을 통해 깨달았다.

인스타, 블로그 , 유튜브 등등 SNS에 사람들이 올리는 광고만 구경할 줄 알았지 내가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어서 그냥 지나쳐 왔던거 같은데, 이 책으로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내가 뭘 잘 할수 있을지 내가 어떤식으로 홍보를 해야할지 나만의 SNS로 브랜딩 마케팅을 한번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것 같아 정말 많은 도움을 받게 된 것 같다.

이 글은 문화충전200 카페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