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기상 후 1시간 -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 시간을 운에 맡기지 않는다
벤자민 스폴.마이클 잰더 지음, 김미정 옮김 / 센시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사람들의 기상시간은 보통 새벽 4~6시 사이라 한다.

앞전에 나의 하루는 새벽 4시 30분 부터 시작된다책의 저자 미국변호사 김유진 작가의 책을 보고선 나도 미라클 모닝을 꿈꿔왓지만....

여전히 잠이 많은 나는 아침잠과의 전쟁을 하고 있다.

습관이란게 쉽게 만들어 지지 않아 너무 힘들다.

이 책에 나오는 여러 사람들은 6시에 알람을 맞춰놔도 알람소리를 듣지 않고 일어나는게 습관이라 하는데 정말 부러울 따름이다.

어떻게 하면 그렇게 자연스럽게 눈을 뜰 수 있는 루틴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다.

그렇다면 이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 루틴은 어떨까?

어떤 사람은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기도 하고, 어떤사람은 노래를 듣고 명상을 하기도 하고, 어떤사람은 2분의 플랭크와 10분의 스트레칭을 하기도 한다고 한다.

누구나 침대에서 아침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그런 마음을 뿌리치고 잠자리에서 일어나 아침 시간을 즐긴다는건 대단한 것 같다.

하루의 첫 30분이 종일 나의 기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다- 몰리 써로윈,피트니스강사

나는 이 사람의 말에도 큰 공감을 한다.

아침의 일진이 나의 하루를 대신 말해주는일은 절대 바뀌지 않는 불변의 법칙인걸 나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나의 하루를 기분 좋게 맞이 하려면 기분좋은 습관을 만들어 나만의 루틴을 만드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고 생각한다.

나처럼 아침일찍 일어나는게 힘든 사람한테 필요한 방법을 제시해준다.

평소보다 5분 일찍 일어나기를 일주일동안 반복하고, 그 후 5분 일찍일어나는게 습관이 된다면, 그 시간보다 또 5분을 앞당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원래 시간보다 10분 , 그렇게 점점 기상시간을 내가 원하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습관을 만들 수 있길..

첫술에 배부를수 없다는 말이 그 말인가?!

한번에 모든걸 줄이고 욕심을 부리면 절대 잘 되지 않고 포기하게 된다. 그러니까 티안나게 소소하게 조금씩 천천히 쌓이면 그게 정말 큰 루틴이 될 수 있다는 점 이다.

사소하지만 힘든.. 침대 정돈하기!

침대 정돈하는건 가지런히 정리된 침대를 보면 다시 침대 속으로 들어갈 확률도 낮아진다는 것!!!

침대 정리한것이 사소하지만 뭔가를 아침에 해냈다는 성취감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들은 적이 있는데, 다시 침대 속으로 들어갈 확률이 낮아지다는 말이 더 공감이 되는것 같다!

아무튼 이 책에는 정말 여러가지의 나만의 루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내가 정말 해보고 싶은 루틴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하기!

정말 마음처럼 절때!!! 안되는 것..

일하기 전에 전신을 움직이게 되면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하는데, 정말 몸을 안 움직인지 10년이 되어가는 것 같다.

하루 200보도 안 걷는날이 허다할 정도로 너무 체력관리도 안하고 둔해 지고 있다는게 운동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된다.

아침명상도 참 좋은 습관이라 하는데, 세계적인 명사 64인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기상후 1시간의 루틴..

따라 해보면 나의 인생에도 어떤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을지, 급하지 않게 천천히 하나씩 이뤄내 성공적으로 습관을 만드는 날이 올 수 있기를.. ♥

이 글은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