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 한번쯤은 읽어봤던 동화를 다시 만나 기억이 새록새록나기도 하고 그 주인공들의 이름을 보니 반갑기도하고 그때 그시절이 회상되기도 하고 추억이 떠오르기도 한다.

진짜 쓰기 싫었던 독후감.. 이었는데 아직까지 기억에 그 내용이 남아있다는게 너무 신기하다.


 

어릴때는 어떤 위로를 받기보단 그냥 스토리를 읽었던 거라면 지금은 주인공을 이해도 하면서 그 안에서 내가 위로받고 있다는 것 이다.

어쩌면 다시 이 책을 펼쳐보지 않았을텐데 이 책의 저자덕분에 또 다른 생각을 하게되서 색다르다.

정말 불안한 시간을 흔들흔들 살고 있는 요즘 너무 흔한 위로가 아닌 책에서 위로받는다는게 이런 느낌이구나.

누군가의 위로보다 가끔 혼자 읽는 책이 더 위로가 될 수 있음을, 어쩌면 동화란 어른을 위한 것임이라는게 공감되는 책이었다.


 

너무 급하게 가려고 하니 여유가 없고 더 쫓기나 싶은 생각이 드는것 같기도하다.

잠시 멈춰서 뒤 돌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은데 항상 여유가 없는 나에게 괜찮아 잠시 멈춰서 쉬었다가도돼 라고 말해주는거 같았다.

아무도 내맘을 알아주는것 같지 않는 요즘 , 많은 위안이

되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카페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