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캔두! 김칠두! - 시니어 모델 김칠두의 마이웨이 스토리
김칠두.이헌건 지음 / 은빛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비로 가끔 봤던 시니어 모델이었다.

책이 나왔다는걸 보자말자 너무 읽고싶었는데, 역시나 내가 읽고싶은 이유가 있었나보다.

아직 내 삶의 방향을 정하지도 못하고 내가 하고싶은게 정말 무엇일까 생각 해보지도 못한 내가 삶의방향을 잡을수 있게 된 책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엄마와 음식점을 준비중인데 책 중간에 순대국집 시작이야기가 마치 내 얘기 같았다.

나도 장사 아이템을 정해두고 레시피 구걸하러 다니다 보니 번번히 거절당하고, 결국 내힘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 악물고 레시피를 다듬어 가는 중이었고, 지인들에게 맛 봐달라며 도움요청 한게 내 이야기를 글로 써둔것  같았다.

복수혈전 하는 내용도 사이다같이 기분이 통쾌할정도 였다~!!

이책은 시니어모델 김칠두의 자서전이지 않을까 싶다.

저자의 삶이 책속에 모두 녹아져있다.

어릴적 동네 노래대회겸 콩쿠르대회를 참가하여 상을 쓸고 나온 얘기며, 순대굿집 장사 이야기며, 파란만장한 인생 스토리가 담겨 있다.

그래서 너무 재밌게 읽혀지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앉은 자리에서 다 봤다.

나도 과연 할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분야에 발 담궜고, 고민이 많은 요즘 내 인생의  단비가 되어줄 만큼 힘 나게 하는 책이었다.

나에겐 용기가 너무 부족했는데 개그맨 전유성의 추천사에 해보자라는 생각을 가질만큼 강렬했다.

"김칠두를 봐라! 얼마나 폼 나냐?"

이 한마디가

팍 하고 내 가슴팍에 꽃히는 기분이었다.

김칠두모델을 볼때마다, 와 스타일 좋다, 멋지다, 오히려 나이에서 나오는 그 중후한매력이 더 임팩트 있는게 아닌가 싶다.

매번 보는 젊은 모델과는 느낌 자체가 틀리기에 더 이목을 끌고 더 멋져 보이는거 아닐까..라는 생각이다.

나이가 있다는거에 주저하지 않고 자신의 일을 해내는 멋진 분이라는 찬사 밖에 생각이 안난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디지털감성 e북카페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