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상식 히어로 - 모두를 위한 백전백승 보험 소송
허윤 외 지음 / 넘버나인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최근 신문 기사에서 " 일부 손해보험사가 부당이득 청구 소송을 남발, 보험 가입자들을 겁박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 됐다.  ‘부당이득 무효확인 및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은 기지급 된 보험금 중 도덕적인 문제가 확인됐거나, 사고원인 등이 허위 등으로 밝혀졌을 때 보험사들이 제기하는 보험금 반환 소송이다. 이와 관련 한 업계 관계자는 “의도적인 장기입원, 보험금 과다청구 등에 따른 보험금 지급과 그로 인한 보험가입자 피해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제도”라고 소개했다." (자료 출처 : 현대경제신문)

  보험금을 납입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문기사가 달갑지 않다.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보험사에게 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친척, 친구의 권유로 가입한 보험이라고 해도  이제는 알아야 한다.  [보험상식] 어떤 내용으로 우리에게 도움을 줄까 ?

 
목차를 살펴 보면 아래와 같다.
-
분쟁
-
보험 계약 ,  
-
교통사고 보험 상식
-
사망보험

- 암보험
-
뇌ㆍ심혈관 보험
-
후유 장해
-
실손 보험
권으로 담기에 너무 방대한 양이다. 
하지만 가상의 인물 정보상씨가 저한 상황을  설명 하고 결과를 알려 다음 상세 설명이 이어진다.
 

흥미를 유발과 내용 전달하기에 너무 좋은 방법이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소송에 대한 경험이 없는 독자에게 용어가 너무 어렵고 반복되는 단어가 너무 많아서 내용 전달이 매끄럽지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은 필요하다.
왜냐하면 " 보험회사는 고지의무 위반 사실을 날로부터 1개월 내에 보험계약을 해지할 있으며 기간이 경과한 경우 보험 계약을 해지할 없습니다. 또한 보험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난 경우에도 보험사는 계약을 해지 없습니다."  
 
보험 소송에서 고지의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해주는 이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사례가 있어 언제라도 궁금한 부분에 대해 찾아 있다. 권의 책이 답을 수는 없겠지만 길잡이가 되기에는 충분하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