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구두 - 소년한길 그림책 3
이와사키 치히로 그림,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 원작, 이지연 옮김 / 한길사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빨간구두 이야기는 다들 잘 아시죠? 주인공 소녀 '카렌'은 빨간구두를 너무나 좋아해서, 경건한 교회에 갈때도 신발을 벗지 못합니다. 빨간구두를 신지 말라는 어른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빨간구두를 신고 춤을 추게 됩니다. 이제 춤추는 것을 멈출수도 없게 된 카렌은 어딜 가든지 빨간구두를 신고, 원하지 않는데도 춤을 춥니다. 할머니의 장례식에 갈 때도 빨간구두를 신고...결국은 벗겨지지 않는 빨간구두때문에 발목을 잘라내야 했답니다. 카렌의 어리석음으로 인한 무서운 벌이었지요. 그제서야 카렌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뉘우치지만...너무 늦은 후회였답니다.

이 책은 너무나도 유명한 '안데르센'의 작품입니다. 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창가의 토토'를 그린 '이와사키 히치로'의 따뜻하면서도 맑은 수채화같은 그림을 여기서도 만날 수 있답니다. 일본작가인 이와사키 히치로는 안데르센 동화에 애정이 각별하여 '빨간구두' '성냥팔이 소녀'등 여러동화를 히치로만의 독특한 분위기로 표현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제가 어릴적에 보았던 원색의 그림들로 꾸며진 빨간구두와는 느낌이 좀 다르네요. 한층 더 맑아지고 고급스러워졌다고 할까요? 암튼,이와사키 히치로의 예쁜 그림들을 보면서 '빨간구두'를 읽어보세요. 아이에게 안데르센의 동화가 주는 강한 교훈도 함께 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