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인생 공부
조경애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읽는 내내 가슴 절절했다.
인생 새옹지마라고 했덨가.
현재는 확고한 자신의 인생을 찾고 성공의 길을 달리고 있는 그녀,
그러나 파란만장한 그녀의 인생 이야기를 듣고 있노라면 그녀가 그

렇게 많은 스토리를 가졌으리라고는 전혀 상상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그 모든 걸 이겨내고 현재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보람 찬 인생을 그려가고 있다. 이것이 진짜 인생 공부가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나 역시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았다.
3번이나 죽음의 문턱에 이르렀다가 살아 났다. 장애를 가질 수 있

었던 사고 뒤에 엎친데 덮친 격으로 철석같이 믿었던 사람에게 배

신당해 전 재산을 날려야 했다. 하지만 그 모든게  분명한 이유가

있었다고 생각 했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


일어날 일은 반드시 일어난다. 하지만 우리 마음 먹기에 따라 바꿀

수 있는 것이 인생이다. 나는 위기와 고난을 극복하는 법을 배웠고

거기서 진정한 나 자신의 인생을 찾을 수가 있었다.


조경애 작가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나 자신을 많이 돌아 보았다.

그리고 한 편의 영화와도 같은 그녀의 이야기 속에서 다시 희망을

발견 할 수 있었다.


항상 되돌이표 인생을 사는 사람들, 진정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 사람들, 남이 아닌 자기 답게 사는 진짜 인생을 찾고 싶은 이

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밤길을 밝히는 가로등불 처럼, 당신의 인

생에 한 줄 기 빛을 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