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 경제 1 - 탐욕의 역사 중국 CCTV 다큐멘터리 화제작 1
CCTV 다큐멘터리 <화폐> 제작팀 지음, 김락준 옮김, 전병서 감수 / 가나출판사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역사이래 화폐를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 해왔고, 지금도 여전히

그러하다. 


화폐전쟁이라는 책을 너무 강력하게 읽었기에 그 작가가

추천하는 책이라길래 처음 책을 보는 순간 읽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세상은 화폐로 인해 창조 되었다. 결국에 그것은 거품이 만들어

낸 것이지만 이유야 어찌됬든 화폐경제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래서 이세상 돌아가는 것을 제대로 알려면 화폐의 발자취와 화폐가

세상이 미치는 영향을 제대로 알 필요가 있다. 인류의 역사가 화폐의 

역사와 함께 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 앞서 화폐전쟁이라는 책을 읽기 전까지는 이렇게 심각하게 화폐에

대해서 생각해 보지 않았다. 하지만 그 이후로 '화폐경제'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되었고 그 이전에 보지못한 수많은 것들을

볼 수 있었고 생각할 수 있었다.


누구든지 이 책을 통해 세계 경제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을 거이다. 

세계경제의 맥을 알고나면 더 많은 것들이 눈에 보인다. 그리고 그것을

자신의 삶에 그대로 대입시켜 미래를 전망하고 삶을 전망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현재 두 권으로 되어있는데 1권은 화페의 진면목을 살펴보고

화폐의 이동에 따라 역사가 어떻게 흘러왔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반드시 말하지만 역사공부는 화폐의 이동과 함께 공부해야 제대로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2번째 책은 21세기의 거대한 화폐의 이동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두말할나위없이 그 실체는 위완화이며 그 위완화의 세계 기축통화

가능성과 위완화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덧붙혀 유로화와 엔화의 위상도 함께 거론된다. 


역사를 둘러봐도 화폐의 이동에 잘 편승한 부류와 나라들이 흥했고

그렇지 못한 부류와 나라들이 망했다.


지금 이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절대절명의 시기가 찾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앞으로의 10년은 과거의 10년 변화에 비하면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소용돌이가 칠것이라 생각한다.

그 시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이기에 소용돌이의 중심에 있는 화폐이동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런책은 남녀노소 누구가

읽어봐야 하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써니람다 2015-01-23 07: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감사히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