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는 신혼부부 - 신혼부부들이 꼭 알아야 할 알짜배기 재무 관리
김의수.박상훈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결혼은 현실이다'는 말을 수없이 들어왔다..
아무리 꿈을 먹고 살고 싶어도 결혼은 현실일 수밖에 없다..
특히 경제적인 부분은 남편과 아내가 상호협력하지 않는다면..
그 어떤 노력에도 불구하고 들어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남아있는 것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을 수밖에 없다..
 
솔직히 이 책에 나오고 있는 사람들 같은 경제수익을 얻지 못하기 때문에..
이 책에서 제안하는 것들을 그냥 지나친 것도 많이 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과..
아무것도 모르는 것은 천양지차이기에..
조금이나마 나의 삶에 적용시켜 보려고 한다..
 
물질이 많다고 해서 모두가 풍족한 삶을 누리는 것은 아닌 듯 싶다..
물질이 주는 만족이 있는 것처럼..
또 물질이 주는 걱정과 근심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성경에 의하면 돈을 사랑하는 것이 일만악의 근원이라고 하였다..
물질이라는 것이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인생을 살아야지..
물질의 노예가 되어 끌려다니는 인생은 비참할 수밖에 없다..
 
언젠가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로..
'방글라데시'가 선정된 것을 본 기억이 있다..
경제수준이 후진국 가운데서도 한참 후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방글라데시 사람들이 행복하다(?)..
처음에는 잘 이해가 되질 않았다..
그러나 가진 것으로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가진 것이 없어도 충분히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은 이후..
행복에 대한 관점을 새롭게 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은 것은..
부부 간에는 속이는 것이 없어야 하고..
상호 간에 상처가 될 수 있는 일들은 삼가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다만 자신의 감정을 잘 추스르지 못하기 때문에..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받고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많은 부부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공감을 할 듯 싶다..
현실의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자신들에게 닥친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은 매우 탁월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조금은 부끄럽게 생각될 수 있는 문제라고 해서..
그냥 덮어 두기만 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키울 뿐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자신에게 닥친 문제들을 인정하고..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헤쳐 나가게 된 것을 볼 수 있다..
특별히 경제적인 갈등으로 인해 생긴 문제들을..
하나 둘 해결해 가는 것을 보면서..
혹여 우리 가정에 생길수도 있는 상황들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태섭이 2011-10-10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너무재미잇게읽어보앗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