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부자들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3년 2월
평점 :
품절


누구나 부자가 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랍들이 부자가 되기를 꿈꾸며 살것이다. 나 또한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그래서인가 한국의 부자들이란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1년 2개월에 걸쳐 전형적인 자수성가형 부자 143명을 차례로 만나 대화를 나누었다. 질문을 통해 그들의 돈 버는 노하우, 생활방식, 철학 등을 알수 있었다. 이들 중 100명의 샘플을 추려 표본으로 활용했으며 관련 도서에서부터 신문기사, 잡지기사, 증권정보지, 학위논문까지 참고했다고 한다. 그 결과 파악된 부자들의 삶은 드라마와는 상당히 달랐고 성공이든 실패든 갑작스러운 것은 없었다.

부자, 성공, 행복은 결코 준비를 하지 않고서는 이룰 수 없는 것이다. 한국의 부자들을 읽고 나의 생활 습관을 바꾸기로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