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어린이 표 네버랜드 꾸러기 문고 64
황선미 지음, 산사 그림 / 시공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선미 작가님의 나쁜 어린이 표가 시공주니어로 출판사를 옮겨 새로운 책이 나왔네요.

워낙 유명한 책이다보니 동재에게도 읽어주고 싶어서 이전 버전도 도서관에서 빌려읽었는데요. 삽화도 좀 달라지고 하다보니 또 새로운 느낌입니다.

학교에서 일어나는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에서 있을 수 있는 이야기들을 실감나게 그려놓은 책인 것 같아요.

모두 9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동재와 저는 예전에도 여러번 읽어보았기에 이번에는 제가 읽어주기보단 스스로 읽어보라하고 각자 읽은 후에 이야기 나누기를 해보았네요.

문고책 즐겨있는 아이들이라면 술술 넘어가며 읽을 것 같은 재미난 이야기입니다.

반장 선거, 지각, 노란색 스티커 등 각 장의 제목이 각 장의 중심 사건을 잘 대표하는 것 같아서 차례를 보면서 각 장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 동재에게 설명해보게 하고 또 그때의 건우의 기분이 어떠했을지 서로 이야기 나누어 보았네요.

나쁜 어린이 표를 준 선생님이 미워서 나쁜 선생님 표를 줬던 건우의 마음이 조금은 이해가 되면서도 한편 건우가 준 나쁜 선생님 표를 처음 알게되었을 때 선생님의 마음이 또 얼마나 속상했을지 감정이입도 좀 되고 했었네요.

어찌되었든 선생님도 건우도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고 이야기가 마무리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