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미러클 영어 그림책 느리게 100권 읽기의 힘 - 대한민국 영어 그림책 읽기의 교과서
고광윤 지음 / 길벗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영어를 진행함에 있어 영어 책 읽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잘 알고 있기에 영어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들을 꾸준하게 읽으면서 아이들과 영어책 읽기를 하면서 힘들거나 흔들릴 때마다 마음을 잡는다.



수천의 참여자들을 울고 웃게 했던 '느리게 100권 읽기'의 정수

대한민국 영어 그림책 읽기의 교과서



저자는 '슬로우 미러클(Slow Miracle)'이란 닉네임으로 전국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어책 읽기의 가치와 방법론을 전파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느낀 감동과 변화의 현장을 이 한 권의 책에 담고 있다. 책에서는 단순히 영어 그림책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저자는 최고 중의 최고의 책을 선정해서 이 영어 그림책을 계절별로 각각 25권씩 담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25권의 책을 읽기의 즐거움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무작위로, 제비뽑기 방식으로 정했다고 한다. 소개하는 한 권을 읽고 나면 다음에는 어떤 책이 나올지 궁금해져 목차를 보지 않고 책부터 읽어버렸다. 영어 그림책 읽기가 중요한 것은 알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한 기분이 들 때도 있다. 이런 초보자들을 위한 '이 책의 활용법'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이 책은 영어 그림책 읽기를 위한 교과서 같은 책이다. 올바른 영어 그림책 읽기 접근 방법과 책 읽기의 즐거움을 모두 잡을 수 있는즉 즐거운 책 읽기를 통한 영어 실력 향상이라는 우리 아이들에게 영어 공부의 즐거움 지속성 모두 가능케하는 방식이다. 먼저 영어 그림책을 준비해서 천천히 느리게 읽는다. 물론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멈추지 말고 끝까지 읽어야 한다. 모르는 단어는 그림, 문맥을 통해 상상력을 동원해서 내용을 파악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림책이 주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서 단어의 뜻과 전체 내용 파악을 해보는 것을 강조한다. 어렵게 느껴지는 그림책은 소개 글을 먼저 읽는 것은 좋은 팁이다. 





평소 좋아하는 그림책 <THE LITTLE HOUSE>가 이 책에 소개되어 기쁜 마음에 당장 책 읽기를 해보았다.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책이자 자연의 위대함,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영어 그림책이다. 소개 글을 읽으며 주제도 파악하고 고향의 그리움에 느끼게 해주는 <향수> 노래를 바로 들을 수 있도록 QR코드도 준비해 두어 노래 들으면서 힐링도 할 수 있었다.

'늘 백(느리게 100권 읽기)', 우리 아이들과 함께 엄마도 영어 공부도 하고 그림책이 주는 아름다움과 즐거움도 느끼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