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신문사 5 : 특종 기자 윈바퉁 요괴 신문사 5
왕위칭 지음, 루스주 그림, 강영희 옮김 / 제제의숲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괴 신문사 5 특종 기자 윈바퉁

왕우칭 글

요괴 신문사 기자 되기 5단계

"기사의 정의를 고민한다"

요괴 신문사 시르즈로 2권부터 읽었습니다. 2권가 3권이 세트로 요괴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취재하고 그 과정에서 사건까지 해결하는 능력을 보여준 주인공 윈바퉁의 기자 정신에 재밌게 읽은 기억이 납니다.

<요괴 신문사 5권 특종 기자 윈바퉁>은 4권의 이야기와 이어집니다.

요괴시가 세워진 지 888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시에서는 최고의 스타를 인기투표로 뽑아 제야의 밤 공연을 책임지려고 합니다. 두 후보로 최정상 자리를 지켜온 만능 슈퍼스타 번뜩번뜩과 최근 급부상하는 가요계의 슈퍼스타 도깨비춤으로 선정되어 판을 키우는 시의 홍보와 여러 신문들의 끊임없는 여론 몰이로 요괴시가 떠들썩합니다.

최근 신문 판매량의 저조로 힘들어하고 있었던 요괴 신문사도 이번 요괴 슈퍼스타 인기투표를 계기로 연예 기사를 실으면 새로운 변화를 꾀하려 합니다.

한 번도 얼굴을 공개한 적이 없던 도깨비춤과의 단독 인터뷰까지 하게 된 주인공 윈바퉁입니다. 대저택까지 가서 직접 인터뷰하면서 윈바퉁은 도깨비춤의 비밀을 알게 되는 됩니다. 과연 윈바퉁은 도깨비춤의 진짜 정체를 보도하게 될 수 있을지...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도 재미있지만 주인공 윈바퉁을 비롯하여 여러 요괴들을 보는 재미도 큽니다.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읽고 또 읽으며 그들의 능력을 알아가는 시간이 즐겁습니다. 5권으로 시리즈가 마무리되어 조금 아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