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개념 ‘한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1,2,3학년의 수학 개념 '한 권으로 완전정복"



수학은 공부를 해도 어렵습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수포자가 많다고 하니 걱정이 많이 되는 과목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중학과정의 수학을 염두에 두고 공부를 시킬 생각입니다. 초등 과정에서도 중학 과정의 수학을 언급하면서 방학부터 조금씩 학습 시켜 볼 생각입니다.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한 권으로 끝내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중학교 1,2,3학년 전과정의 필수 개념을 5개 영역별로 압축하여 정리하고 필수 문제까지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1단원 수와 연산을 살펴봅니다. 1학년 과정에서 배우는 소인수분해와 정수와 유리수, 2학년 과정의 순환소수, 3학년 과정의 제곱근과 실수를 흐름에 따라 쫙 정리할 수 있네요. 이렇게 수와 연산 파트를 쭉 연결하여 한꺼번에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까지 풀어서 학년과 상관없이 예습 복습이 가능합니다.


기하 파트의 정리는 분명 체계적이고 효율성이 높습니다. 기본 도형에서 평면도형 삼각형, 사각형, 합동, 닮음. 피타고라스 정리와 삼각비까지 방학 동안 필수 개념을 정리하게에 너무나 효율적입니다. 한 번에 흐름이 끊기지 않고 쭉 연속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이 수학의 실력을 다지면서 동시에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학년 통합 영역 구성이라 수학 개념이 확실하지 않을 때 다시 복습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 언제든지 그 부분만 쉽게 찾아서 개념을 확인하면서 헷갈리는 부분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큰 매력이 있는 수학 문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