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해도 잘나가는 사람들의 비밀 - 인생이 술술 풀리는 긴장 제로의 심리학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강수연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심해도 잘나가는 사람들의 비밀

 

인간은 모두 ‘겁쟁이’다.

 

인간은 누구나 쉽게 긴장한다.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걸 때나 전화 통화를 할 때마다 긴장하는 감정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소심하고 내성적인 사람은 보통 ‘나’만 힘들어하는 상황에 처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이 심장이 두근거리는 상황에서도 긴장하지 않은 것처럼 당당해 보일 수 있다면?

트레이닝하고 습관화해서 어떤 위기 상황에도 마치 배우처럼 연기할 수 있다면?

긴장과 불안을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감정으로 바꿀 수 있다면?

 

이 책의 저자 나이토 요시히토는 심리학을 바탕으로 실천적 분야에 응용하도록 힘 쏟고 있다.

간단한 심리기술과 함께 직관적인 목차만 읽어봐도 알 수 있다.

목차만으로도 최악의 경우에 요령 있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과거에 성공했던 이유와 실패했던 이유에 대해 자신에게 질문과 반성의 시간을 준다.

또한 다른 심리학 책과는 다르게 업무에서 실패했던 행동인간관계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술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바꾸는 기술 등과 함께 실전에서 어떤 인생을 살아야 할지 구체적인 길을 보여준다.

 

소심하거나 내성적인 성격 탓에 하고 싶은 말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큰 도움이 될 책이다.

자기 주장이 서툰 사람들은 본인만 참고 넘어가거나 상황을 피하면 괜찮다는 생각을 하지만,

이 책 하나만으로 49가지의 기술을 습득하고 나서는 

누구나 자기 의견을 쉽게 뚜렷하고 여유롭게 말할 수 있을 것이고,  

더불어 같은 상황이지만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말을 해야 한다고 생각 자체가 바뀔 것이다.

 

이 책과 노력하는 자세만 있다면 삶을 유연하고 행복하게 사는데 충분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