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도쿠 1 : 초급.중급 (스프링북) - 뇌세포를 깨우는 두뇌 운동 퍼즐 게임 스마트 스도쿠 1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 스도쿠 1

퍼즐 게임 중에 최고


스도쿠는 신문에서만 접해봤는데 사실 끝까지 풀어본 적은 없다.

더구나 답도 없어서 실력 향상도 안 되고, 어느 칸이 틀린 건지도 모른 채 넘어갔다.

스도쿠를 완성하고 싶은 마음이 줄곧 있었는데, 스마트 스도쿠라는 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초급, 중급편에 도전하였다!

스마트 스도쿠 책이 도착하자마자 쉬운 초급편을 풀었다가 너무 재미있어 앉은 자리에서 6개나 풀어버렸다.



책 크기는 한 뼘만 해서 귀여웠고 밖에 들고 다니기에도 딱이었고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서 넘기기에도 너무 편했다.

첫 페이지에는 스도쿠 어원부터 퍼즐을 푸는 기본적인 방법과 팁이 있어서 꼼꼼히 읽어보고 시작했더니 도움이 많이 되었다!

맨 뒷장에는 정답이 있고 각 스도쿠마다 QR코드가 있어서 다 풀고 나서는 답을 쉽게 체크할 수가 있었다.

http://naver.me/Fh8ldQVa



시간을 재는 칸이 있어서 스톱워치를 사용하면서 스도쿠를 풀었다.

처음보다 점점 푸는 시간이 빨라지면서, 지금껏 제일 잘 나온 기록의 스도쿠 사진이기는 하지만 더 빠르게 풀려고 노력중이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가는 것을 의식하고 풀다 보니까 긴장되고 초조해져서 편하게 뇌세포를 깨우고 스트레스 푸는 용으로 푸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두뇌 운동, 기억력 향상, 치매 예방이 되고 집중력과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추리력이 늘어난다고 하니 스도쿠를 한 번도 풀어보지 못한 사람들이나 성공적으로 풀어본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추천해도 좋았다.

 

스도쿠 초급에서도 난이도가 있고, 중급에서도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풀어가면서 100% 채워가는 짜릿함이 좋았다.

초급을 넘어서 중급을 다 푼 후 마지막 고급4문제를 풀고 나서 고급과 최상급이 있는 스마트 스도쿠2는 미리 구매하여 풀 예정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5-12 2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