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GIANT - 내면의 거인을 깨우는 방법
고윤(페이서스 코리아)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읽은 책 <자이언트, 내면의 거인을 깨우는 방법>에는 저자가 20년 간 어려운 순간들을 겪으며 삶의 순간들에 어떻게 대처하는게 지혜로운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더 나아가, 제목처럼 ‘내면의 거인’을 이끌어내는 7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1장. 인생의 만족감을 완성하는 5가지 이야기
(책 내용)

대다수 사람은 객관적인 성공을 추구하지만, 성공은 내가 직접 정의를 내리는 것이다.
내 인생을 위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스스로 찾아내고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것이 성공이기 때문에 성공은 주관적이여야 한다.
-> 내가 지금 생각하는 성공의 정의에 대해서 생각해보개 되었다.

인생은 완벽한 조각 하나를 획득하는 복불복 게임이 아니라, 부족한 퍼즐조각을 모두 맞추어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완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인생의 조각들을 모아야 한다. 필요한 인생의 조각들을 모을때, 얻게되는 결과물은 충만감과 만족감이다.

<인생을 변화시키는 뼈 때리는 9가지 조언>

우리는 매일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과 현재 모습의 간극에서 고통받는다.
겉으로 보이는 변화부터 시작해라. 보이는 변화는 더 나은 의지를 낳고 ‘한 번만 더’ 라는 즐거움을 낳는다.
-> 게임을 할 때는 ‘한 판만 더 하고’ 라는 말을 되게 많이 하게 된다. 왜냐면 게임은 레벨업이라는게 가시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공부할 때, ‘한 문제만 더 풀고’, ’10분만 더 하고‘ 라는 생각은 잘 안든다. 공부는 했어도 보상이 즉각적이지 않고 눈에 잘 보이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대학에서 배우는 교양수업의 핵심은 바로 다양한 지식을 접함으로써 지식이 없고 방대하다는 것을 깨닫고 스스로를 자랑하지 않게 하며 겸손하게 만드는 목적이 있다
-> 대학생으로서 교양수업을 도대체 왜 배우지? 라고 생각한 족이 여러번 있었다. 이게 핵심이었구나

마지막으로,
자이언트(giant), 모든 사람 안에는 현재 나보다 더 강력한 힘을 가진 거인이 깃들어 있다. 그것은 이미 내 안에 잠들었던 가능성이다.
(책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