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더 핑크 산상수훈 강해 ㅣ 아더 핑크 클래식 2
아더 핑크 지음, 지상우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5년 8월
평점 :
p405 구하라 그러면 주실것이요...."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신다"는 말씀은...우리가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주시리라는 기대가 아니라 그분이 주신다고 약속하신 것을 허락하시리라는 확신이다. "그분의 뜻대로 [ 우리의 뜻이 아니라 성경에 나타나 있는 바와 같이 그분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요일5:14)
p433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그 자체가 간단하고 쉬운 일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우리 마음 속의 부패함과 사탄의 유혹으로 말미암은 반대로 인하여 더욱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p443 "약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것보다 쉬우니라" 사랑하는 독자여, 이제 솔직히 문제를 직시해보자. 주 예수님의 선언은 구원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것, 즉 사람이 마음만 먹으면 어느 때고 누구나 구원받을 수 있다는 말씀인가? 이것은 '구원'에 대한 말씀이다. 그것은 제자들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는가"라고 즉시 질문하는 것으로 보아 분명하게 알 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고 대답하셨다. 그러므로 인간의 구원의 문제가 전적으로 사람의 뜻에 달려 있다는 가르침은 참으로 그릇된 것이다. 구원을 얻는 것이 쉽고 간단한 일이라고 무지하고 경솔하게 말하고 다니는 자들은 영혼들을 속이는 자요 소경을 인도하는 소경이다. 그렇다. 구원을 얻는 것은 모든 것 중에 가장 어려운 일이다. 또한 사람으로는 불가능하며 우리가 이 사실을 빨리 깨달으면 깨달을수록 우리는 더욱더 빨리 우리의 무릎을 꿇고 성령의 초자연적인 사역을 위해 진심으로 하나님께 매달릴 수 있게 된다.
p461 믿음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어지지 않는다. 중생 또한 구원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중생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이 거듭날 때, 즉 하나님께서 소생시키실 때에 믿음이 생기게 된다.
p463 우리는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는다. 왜냐하면 믿음은 구원을 받아들이는 손이 되어서 그 구원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그러나 믿음이 없이는 구원이 없다. 믿기 전까지는 어느 누구도 구원받지 못한다.
p468 모든 택한 자들에게는 정죄함이 없다고 하나님께서 친히 명백하게 확언해주셨다고 해서 순종이 필요치 않다거나 불법이나 불순종에 대한 죄책이 가벼워진다는 뜻은 전혀 아니다.
p483 구원에 이르는 믿음은 모든 사람이 실행할 힘을 가지고 있는 의지의 행위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하는 설교자들은 틀림없이 거짓 선지자이며 우리는 마치 치명적인 염병을 피하듯이 그들을 피해야 한다.
p501 신13:3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을 박해하는 자에게와 마찬가지로 또한 거짓 선생들도 참으신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즉 자기 백성의 사랑과 충성을 시험하고, 그들이 그분에게 충성한다면 그들의 그의 원수들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가르쳐 주시기 위한 것이다.
p505 거짓 선자자들에 의헤 이루어진 회심자는 말만 많이 하는 자들일 뿐 행동은 거의 하지 않는 자들이다.
p580 그들은 '안락한 꽃방석'에 앉아 하늘로 데려가지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육체, 그리고 마귀로부터의 맹렬한 반대와 맞부딪칠 것을 예상해야 한다. 사람에게 속고 거절당하며, 마귀에게 시험받고 세상의 증오를 받으며, 종교 지도자들에게 반대당하고, 그분의 편에 서 있어야만 할 사람들에 의해 버림당하신 분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종이 상전보다 크지 못하니라"고 말씀하셨다.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란을 겪어야 할 것인데"(행14:22) 이것을 부인하는 자는 거짓 선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