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를 위한 신약성경 - 단본.무색인 - 지갑식
그리스도예수안에 편집부 엮음 / 그리스도예수안에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바이블....이제까지 보던 성경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성경의 번역의 역사를 옮겨적으며, 킹제임스 성경만이 유일한 성경이라고 주장하며
여러분의 마음을 짜증나게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을 적고자 합니다.

그리스도예수안에라는 출판사에서 나오는 성경을 읽은 후 지금까지 내가 읽어왔던 성경과 차원이 달라서

처음에는 분노가 끓어올랐습니다. 성경이 이렇게 이해하기 쉽고 은혜로울수 있다니. 그런데 지금껏 속아온것 같은 느낌과 함께 성경을 어렵게 번역한 사람들에게 분노가 끓어올랐습니다. "나는 교황과 그의 모든 법에 도전하는 바이며, 만일 하나님께서 목숨을 살려주신다면 앞으로 몇 년 내에 쟁기를 끄는 소년이 교황보다 성경을 더 많이 알게 할 것이요"하면서 영어로 성경을 번역한 틴데일. 정말이지 신학에 대해 모르는 저도 쉽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물론 구약은 어렵습니다. 이해도 안되고....)

두번째는 안타까움이 생겼습니다.주변의 사람들에게 책(열 권정도 됩니다)을 사서 선물도 하고 소개도 하였지만 돌아오는것은 결국 냉담한 반응입니다. 소위 크리스찬이라고 불리우는 사람들이 성경을 읽지 않는다니. 그리고 책을 소개할때는 예의때문인지 듣는척은 하지만 결국은 읽지 않더군요.

세번째는 결국 하나님의 뜻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제 힘껏 주변사람들에게 전도를 하겠지만 들을 귀 있는자만 듣겠죠.

아 부디 성경을 읽고자 하신 분이 계시고 제 리뷰를 보고 이 성경을 읽으시는 분이 단 한분이라도 생기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씁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구절만 비교하고 마칩니다.

사도행전 16-31
개역성경 : 가로되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킹제임스 :그들이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 하고

시편31-24
개역성경 : 강하고 담대하라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
킹제임스 : 께 소망을 둔 모든자들아, 너희는 크게 용기를 내라. 그분께서 너희 마음을 강하게 하시리라.

아...여러분. 미국에서는 대부분이 킹제임스 성경을 본다는 사실 아시죠?
그리고 킹제임스 성경에는 개역성경에 있는 "없음"이라는 구절이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