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 없어, 토끼폰! ㅣ 넝쿨동화 21
송승주 지음, 구윤미.김민우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넝쿨동화 21 - 나만 없어, 토끼폰!
송승주 글 / 구윤미, 김민우 그림
스마트 폰이 없는 주인공 한별이는 친구의 부탁을 들어주고 댓가로 스마트폰 게임을 하곤 한다.
엄마는 절대 스마트폰을 사주지 않을 거란 걸 알기에 그동안 아쉬워도 친구 정민이 폰으로 게임을 했는데, 우연히 정민이가 다른 친구에게 자신을 얕보는 말을 하는 걸 듣게 되고 자존심이 상한 한별이는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토끼폰을 갖기 위한 작전을 세운다.
토끼폰을 갖기 위해 용돈을 모으거나 당첨을 노리는 등 노력해 보지만 어린 한별이에겐 쉽게 주어지는 기회가 아니었다.
이 책을 읽다보니 우리집 아이에게 첫 휴대폰이 생겼을 때의 일이 생각났다.
우리집도 절대 스마트폰은 최대한 늦게 사주리라 엄포를 놓았지만 결국 폰을 사주게 된 날, 세상 제일 큰 보물을 얻은 듯 새 폰을 품에 안고 기뻐하던 아이를 떠올리니 자신만 폰이 없다고 생각하는 한별이의 마음이 얼마나 속상할지 알 것 같아 안타까웠다.
나만 없어, 토끼폰은 아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동화이다. 폰이 없어 혼자만 게임을 하지 못하는 아이, 키즈폰이라 제한이 많은 아이, 아이들 사이 유행한다는 아이폰을 갖고 싶어하는 아이.
갖고 싶지만 당장 갖을 수 없어 조바심이 나는 그런 마음들을 잘 표현해 놓았다.
책 속의 주인공 한별이는 원하는 걸 갖기 위해 노력을 하는데 그 노력이 직접적으로 해결하지 못했지만 결국 노력을 했기에 더 나은 방향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요즘 아이들은 뭐든 쉽게 얻는 만큼 소중함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한별이를 보니 어렵게 노력해서 얻은 것이야 말로 더욱 가치있고 소중히 여기겠구나 싶었다.
나만 없어, 토끼폰!은 갖고 싶은 게 있는 어린이들이 읽고 원하는 걸 얻기 위한 노력을 어떻게 해야할지 보여주는 책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