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상처 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 받지 않는 말하기 연습 나도 상처 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 받지 않는 시리즈
강승임 지음, 김규정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학기를 시작하면서 조금은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아이의 친구관계이다.

물론 내 아이가 친구들과 잘 지내리라 믿지만 잘하면 잘하는대로, 속상한 일이 생겼다하면 그것대로 엄마 마음이 먼저 요동친다.

집단생활을 해야한다면 피하기만 할 수 없으니 모든 일을 의연하고 유연하게 해내길을 바라며 보다 건강한 마음을 갖고 단단하게 자라길 늘 응원한다.


그래서 늘 자기계발 책의 도움을 받으려한다. 나와 많은 대화를 나누지만 아무래도 엄마라는 위치에서 객관적이고 현명하지 못한 태세를 취할 때가 있어 여러 책의 내용을 읽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할 기회를 주고 싶다.

'나도 상처 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 받지 않는 말하기 연습'은 학교 생활에서 아이들에게 현명하게 말하는 대화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등학교를 막 입학한 1학년 친구들이 읽기에도 어렵지 않게 만화로 예시를 보여주고 글로 정리되어 있다.

한 번쯤은 겪을 만한 또는 생각했을 법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표현이 서툰 아이들이 읽으면 좋다.

아이가 읽기 어려워한다면 부모가 읽고 그 내용을 설명해주고 여러번 알려준다면 학교 생활 또는 친구 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용기있게 사과하는 방법이나 화가 나는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 자신있게 대화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어서 아이의 고민이 생겼을 때마다 펼쳐보면 좋겠다.

워크지도 있어서 아이의 속마음을 알아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아이들의 첫 사회생활. 새학년 새학기 친구들이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며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며 아이들 계발서가 많이 많이 나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