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 소녀 버티 마음그림책 19
강밀아 지음, 안경희 그림 / 옐로스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행복해요.
거짓말 행복하긴 뭐가 행복해? 아빠 엄마도 없으면서
나는 고아에요.
하지만 내게는.......

고아소녀 버티에게는 버티를 위해 기뻐해주고 버티를 위해 마음을 나눠주고 버티를 위해 마음을 나눠주는 사람들이 있어요. 버티는 모두와 함께 살고 모두에게 배워요.

고아소녀 버티가 주인공인 이 그림책은
어린이집 원장선생님이신 강밀아 작가님의 그림책이에요. 벌써 <착한 아이 사탕이>, <선생님은 너를 사랑해 왜냐하면> 등등의 여러 권의 책을 지으셨더라구요.

강밀아 작가님은 부모가 있어도 사회가 필요하고, 부모가 없어도 잘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썼다고 하세요.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으시는 것 같아요. 저도 아이들을 셋을 키우지만 키울때마다 느끼지만 아이들은 저 혼자만의 노력으로 키워지는건 아니더라구요. ^^

저는 이 그림책을 읽으며 또 보이는 중요한 메세지 하나가 '행복은 내 마음 속에 있어요!' 라는걸 보여주는 것 같았어요. 누가 뭐라해도 내가 행복하면 되니깐요. 그러한 단단한 마음가짐이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하고 그 마음가짐을 가지려면 어른들도 주변의 사람들도 그만큼 진심 가득한 관심과 사랑을 많이 많이 나눠줘야 할 것 같아요.

앞면지의 그림이 .. 좋아하는 우산 항공샷이라 뒷면지의 그림도 무척 기대가 되더라구요. 궁금하시죠?? ㅋㅋ 직접 보실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추천합니다. 고아소녀 버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