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일하고 크게 어필하고 싶을 때 읽는 책 - 다 잘하고도 한소리 듣는 직장인을 위한 커리어 매뉴얼
김희양 지음 / 팜파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게 일하고 크게 어필하고 싶을 때 읽는 책이라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알고 싶은 노하우 일 것입니다
과연 그 노하우가 무엇일까?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일까 했는데 그것보다는
일을 할 수록 느끼는 것은 사람이 중요하다는 것이었는데 역시 이 책도 사람과의 관계를 잘 쌓아 좋은 관계로 일을 수월하게 하고 좋은 인상을 주는 쪽으로 많이 알려줍니다
영국 속담에 무엇을 아느냐 보다 누구를 아느냐가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언제든지 필요할 때 주저하지 않고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질적 인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조직도를 공부하라고 하는데요
조직의 인간적 맥락을 잘 읽어내고 업무적으로 연결된 사람들과 인간적 맥락을 잘 쌓는 사람이 조직에 잘 적응 하고 성장할 기회 즉 승진의 기회가 더 주어진다는 거겠죠
센스 있는 사람을 넘어 정무감각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센스조차 없는 사람이라...
그동안의... 어려움들의 원인 중 하나는 이거 였나 봅니다 ㅠㅠ
직장에서 아침인사 퇴근인사 식사할때 수저놓는거 엘리베이터나 자동차 등에서 상석을 챙기는 것등
사소하지만 사람이기에 이런거 하나하나로 좋은 인상을 줄수도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은 매너를 알아서 챙기는게 중요합니다
이메일을 보내고 회신하고 TO, CC, BCC에 대상자 정해 넣는 기준, 이메일 제목은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첨부파일 제목도...
미처 평소에 거기까지는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 일처리를 깔끔하게 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지 TIP이 있습니다
일하는데 기본이라 하지만 정식으로 배운적이 없어서
몰라서... 눈치가 없어서... 센스가 없어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알려주어
새로웠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상황에 따라 예를 들면서 자세히 설명하는 사례중심의 책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보며 새롭게 안 내용들... 깨달은 부분들이 있어 유용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